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오류가 있는 경우 손상된 부분 점검 및 복구 하는 방법

윈도우10
반응형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를 하고 나면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종종 뜹니다. 왜 실패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원복을 해야겠죠. 이전으로 되돌리기 위한 방법으로 복원 기능을 이용해야 되지만 복원 시점이 문제가 됩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오류가 생겼을 때 복원 작업을 하거나 점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어판이나 설정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콘솔에서 명령어를 통해 작업을 진행합니다.

 

 

 

컴퓨터 문제가 생겼을 때 복구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참고]
l  윈도우10 안전 모드 부팅하는 여러 가지 방법
l  윈도우10 네트워크 초기화해서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하기
l  윈도우10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복구하는 방법

 

 

단축키 [윈도우키 + X] 를 눌러 [고급 실행] 메뉴를 띄웁니다. 그리고 팝업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오류가 있는 경우 손상된 부분 점검 및 복구 하는 방법

 

관리자 콘솔에서 아래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dism 유틸은 윈도우 시스템에 필요한 파일이 없거나 문제가 생겨서 복원할 파일이 필요할 때 쓰입니다. 복원에 사용할 파일이 없더라도 자동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문제를 고치게 됩니다. /online 파라미터가 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윈도우10 오류가 있는 경우 손상된 부분 점검 및 복구 하는 방법

 

dism 유틸 실행 후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 가 나오면서 깜빡입니다. 복원 과정은 약 15분 정도 걸립니다. 복구가 끝나면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해결 되었을 겁니다

윈도우10 오류가 있는 경우 손상된 부분 점검 및 복구 하는 방법

 

sfc System File Checker(시스템 파일 확인) 의 약자 입니다. 윈도우에 생긴 거의 모든 손상이나 비정상적인 상태를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sfc /scannow 를 콘솔에 입력하고 Enter 를 누릅니다. 바로 시스템 검사를 시작하게 됩니다. 검사가 끝나면 4가지 결과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무결성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누락되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요청 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 안전모드로 하고 %windir%\WinSxS\Temp 폴더를 확인해 보세요.

 

Windows 리소스 보호가 손상 된 파일을 발견 및 성공적으로 복구 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CBS.log 를 참조하십시오.

시스템 복원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상세정보는 %windir%\CBS\cbs.log 있습니다.

 

Windows 리소스 보호가 손상 된 파일을 발견했지만 일부 파일을 복구 하지 못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BS.log 를 참조하십시요

 

%windir%\CBS\cbs.log 에 있는 내용을 열어보고 문제가 있는 파일을 찾습니다. 예를들어 아래 그림과 같은 로그 내용이 있다고 합시다. 자세히 보시면 파일명이 있을 겁니다. 손상된 파일 이므로 동일한 파일을 다운받아 대체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오류가 있는 경우 손상된 부분 점검 및 복구 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빠른 시작 켜기로 부팅 속도 올려 보자.
윈도우10 부팅과 함께 시작 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
윈도우10 부팅속도, 시간 빠르게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0 Windows10 부팅 시간, 사용 시간 확인하기
도우10 안전모드 명령 프롬프트로 부팅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