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그림으로 복사 기능 이용해서 결재란 쉽게 만드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엑셀로 만들어진 계산서 같은 경우 결재란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것은 처음부터 결재란이 들어갈 것을 예상하고 그렸기 때문에 셀 크기를 적당히 맞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문서에 결재란을 만들기란 쉽지 않습니다. 해당 위치에 만들려면 기존 셀 크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이런 고민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결재란만 이미지로 찍어서 적당한 위치에 놓는 것입니다.

 

먼저 문서에서 결재란이 들어갈 영역을 확보합니다. 셀 크기를 조절해서 오른쪽 상단에 만들었습니다. 이곳에 결재 이미지를 가져와서 붙이면 됩니다.

엑셀 Excel 그림으로 복사 기능 이용해서 결재란 쉽게 만드는 방법

 

결재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적당한 위치에서 임시로 작성합니다. 결재 담당자가 누구인지 모두 넣고 디자인 합니다.

엑셀 Excel 그림으로 복사 기능 이용해서 결재란 쉽게 만드는 방법

 

다음은 작성한 영역을 이미지로 만들어야 합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만들어도 되지만 엑셀에 있는 [그림으로 복사]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역을 선택하고 [] > [복사] > [그림으로 복사]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엑셀 Excel 그림으로 복사 기능 이용해서 결재란 쉽게 만드는 방법

 

[그림 복사] 팝업창이 뜨면 두 가지 옵션을 선택합니다. 모양과 형식을 정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클립보드에 영역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엑셀 Excel 그림으로 복사 기능 이용해서 결재란 쉽게 만드는 방법

 

클립 보드에 있는 이미지를 복사하기 위해 Ctrl + V 단축키나 붙여 넣기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나타난 이미지를 끌어서 결재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엑셀 Excel 그림으로 복사 기능 이용해서 결재란 쉽게 만드는 방법

 

그림과 같이 이미지로 되어 있기 때문에 크기 조절과 위치를 셀과 무관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의 [그림으로 복사] 기능을 이용해서 결재란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엑셀 Excel 그림으로 복사 기능 이용해서 결재란 쉽게 만드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