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여러 텍스트가 포함된 영역 서식 적용하기

엑셀(Excel)/Excel
반응형

엑셀에서 제공하는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가 포함된 영역에 서식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조건은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 입니다. 그러니까 하나의 텍스트가 아닌 여러 개를 동시에 만족하거나 여러 개의 텍스트 중 하나만 만족하는 영역에 서식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조건부 서식을 만드는 규칙 중에 수식을 사용해서 서식을 지정할 수 있는데, 여기에 AND OR 함수를 사용하면 원하는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샘플에서 품목이 포도인 영역 모두에 조건부 서식을 적용하려 합니다. [] > [조건부 서식] > [새 규칙]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여러 텍스트가 포함된 영역 서식 적용하는 방법

 

 

[새 서식 규칙]을 작성하는 팝업창에서 규칙 유형을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 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서식 지정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OR 함수를 사용하면 인수로 입력한 조건 중 하나만 만족해도 지정한 서식이 적용됩니다. 그러니까 포도둘 중 하나만 있어도 미리 보기에 지정한 서식이 셀에 적용되는 것이죠.

=OR(D3="포도",D3="")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여러 텍스트가 포함된 영역 서식 적용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기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의 다양한 기능 활용하는 방법
엑셀(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 데이터 번갈아 음영 처리하기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으로 특정 단어가 있는 전체 강조하기
셀 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서 특정 텍스트를 포함한 강조하기

 

 

 

 

만약 좀더 구분하기 쉽도록 행 전체에 서식을 적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먼저 조건부 서식 규칙 관리자 목록에서 전체 영역을 다시 지정합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여러 텍스트가 포함된 영역 서식 적용하는 방법

 

다음은 수식에서 열 번호인 “D” 에 절대 참조 형식인 “$” 를 붙입니다. 둘 다 “$” 표시를 하게 되면 행 전체에 서식이 지정됩니다. 행이 길어서 표시된 영역을 구분하기 힘든 경우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OR($D3="포도",$D3="")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여러 텍스트가 포함된 영역 서식 적용하는 방법

 

이번에는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는 영역에 서식을 지정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OR 가 아닌 AND 함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AND 함수는 인수로 입력한 조건이 모두 만족할 때 TRUE 를 반환하기 때문입니다. 서식 지정란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AND($C3="대구상회",$D3="")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 여러 텍스트가 포함된 영역 서식 적용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텍스트 구분하기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의 다양한 기능 활용하는 방법
엑셀(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 데이터 번갈아 음영 처리하기
엑셀 Excel 조건부 서식으로 특정 단어가 있는 전체 강조하기
셀 Excel 조건부 서식 이용해서 특정 텍스트를 포함한 강조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