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태블릿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10
반응형

윈도우10 태블릿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환경: Windows 10

 

태블릿에서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시작 화면 구성을 태블릿 용으로 변경해 보세요. 데스크톱 모드에서는 시작 버튼을 누르면 앱 목록이 나오지만 태블릿 모드에서는 시작 화면이 스크린 전체를 채우고 앱 목록이 사라집니다. 터치가 가능한 태블릿에서는 훨씬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화면을 태블릿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그림처럼 데스크톱 모드에서는 시작 버튼을 누르면 왼쪽에 앱 목록이 나타납니다. 테블릿 모드는 시작 화면이 바탕화면 전체를 차지합니다. 설정 변경을 위해 단축키 [윈도우키 + I] 를 누르거나 왼쪽 톱니 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 창을 띄웁니다.

 


[시스템 설정] 화면의 왼쪽 메뉴 목록에서 [태블릿 모드]를 선택합니다

 

▼ 오른쪽 옵션 목록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스위치 옵션을 [켜짐]으로 변경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는 순간 바로 적용이 됩니다

 

▼ 언제나 태블릿 모드를 유지하고 싶다면 [로그인 시] 옵션을 변경해 줍니다. 3가지 옵션 중에서 [태블릿 모드로 자동 전환]을 선택하면 바로 태블릿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데스크톱 모드와 약간 다릅니다. 시작 화면이 스크린 전체를 꽉 채웠으며, 자주 사용하는 앱 목록이 왼쪽 화면에서 없어 졌습니다. 앱 목록을 보고 싶다면 왼쪽 상단 제일 아래에 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