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문서 도구 글자수 체크하기

구글 문서 도구/구글 문서
반응형

문서 작성 도구에는 반드시 글자 수와 단어 수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자신의 이력서 및 자소서를 작성하거나 논설문을 작성할 때 최적화된 글자수가 있습니다. 일일이 글들을 셀 수 없기 때문에 문서 작성 도구에서 제공해 주는 기능을 이용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은 모두 그 기능이 제공하며, 무료 구글 문서 도구 또한 있습니다.

 

 

먼저 구글 문서 도구 이용을 위한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구글로 접속해서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제품 목록 중에 [문서] 메뉴가 나타납니다.

 

문서 도구 페이지에서 왼쪽 사이드바에는 문서 도구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문서]가 워드를 뜻하며, [스프레드시트]가 엑셀을, [프레젠테이션]이 파워포인트를 가리킵니다. 1[문서]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에 “+”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운 문서를 만듭니다.


 

 

 

문서 전체 단어 수 체크하기

 

글자 수를 체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새 문서에 내용을 넣고 상단 [도구] > [단어 수]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C 입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문서 도구 서식 복사 하기
엑셀 Excel 구글문서 도구에서 작업하기
구글 문서도구 웹 페이지에서 문서를 공유하는 웹 게시 방법
구글 문서 도구 머리글, 바닥글 추가 및 삭제하기
구글 문서 도구 워드 문서 만들기 와 MS 워드 불러와서 이용하기



 

화면에는 팝업 창이 뜨는데 문서 전체에 있는 페이지, 단어 수, 글자 수, 공백을 제외한 글자 수를 알려 줍니다.

 

단어 개수 팝업창 하단에 입력 중 단어 수 표시옵션을 이용하면 메뉴 클릭 없이 바로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변하는 단어 수를 체크할 있습니다.

 

입력 중 단어 수 표시 옵션을 체크하고 창을 닫은 후 왼쪽 하단을 보세요. 조그마한 창에 현재 문서의 전체 글자수가 나타납니다. 만약 전체가 아닌 특정 단락이나 선택한 영역에 글자수를 체크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선택 영역의 단어 수 체크하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우스로 영역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도구] > [단어 수] 메뉴를 선택합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어 개수 팝업창에 전체 글자 수와 선택한 영역 글자 수를 구분해서 보여 줍니다. 이정도 기능이면 글자수 체크에는 문제가 없겠죠.

 

이전에 보았던 입력 중 단어 수 표시 옵션은 선택한 영역에 대해서도 글자 수를 체크해서 보여줍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문서 도구 서식 복사 하기
엑셀 Excel 구글문서 도구에서 작업하기
구글 문서도구 페이지에서 문서를 공유하는 게시 방법
구글 문서 도구 머리글, 바닥글 추가 삭제하기
구글 문서 도구 워드 문서 만들기 와 MS 워드 불러와서 이용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