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기

파워포인트(PowerPoint)
반응형

파워포인트 자료가 회의 시간에 돌려볼 유인물이라면 종이 아깝게 A4지 한 장에 슬라이드 하나를 인쇄할 필요가 없잖아요. 보기도 편하고 인쇄 용지도 아끼는 용지당 여러 슬라이드를 한 번에 인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방법은 세 가지 입니다. 하나는 파워포인트 인쇄 옵션에서 슬라이드 수를 결정하는 것과 프린트 속성에서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는 슬라이드를 이미지로 저장해서 출력하는 것입니다.

 

 

먼저 페이지에 슬라이드 수를 조절하는 인쇄 옵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파일 탭 > 인쇄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슬라이드 수를 선택하는 옵션 박스가 나타납니다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는 방법

 

한 페이지에 몇 개의 슬라이드를 포함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는 옵션인데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9 슬라이드까지 있네요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는 방법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파워포인트 PowerPoint 인쇄와 관련된 상세 설정 알아보자
파워포인트 ppt 프린트 모아서 찍거나 꽉차게 인쇄하기
파워포인트 PPT 여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페이지에 여러 인쇄하기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페이지 번호 전체 페이지 수와 함께 표시하기
워포인트 PPT 이미지 용량 줄이는 여러가지 방법

 

 



두 번째 방법은 프린터 속성에서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프린트 속성은 자신의 프린트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 옵션은 유사합니다. 인쇄 옵션으로 가서 [프린터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는 방법

 

[프린터 속성] 팝업창에서 페이지 형식 안에 슬라이드 수를 조절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한 면에 인쇄할 페이지 수]를 조절해서 인쇄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는 방법

 

마지막 방법은 슬라이드를 이미지로 변환해서 출력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jpg png 로 저장한다는 것이죠. 슬라이드를 이미지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파일] > [내보내기] > [파일 형식 변경] 메뉴로 가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는 방법

 

파일 형식 메뉴를 선택하시면 오른쪽 목록에 이미지 파일 형식 두 가지가 나타납니다. 둘 중에서 png 를 선택합니다. 인쇄 품질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는 방법

 

그럼 현재 슬라이드만 인쇄할 것인지 아니면 나머지 모두 할 것인지 묻습니다. 이 말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기 전에 슬라이드를 모두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는 방법

 

이미지를 저장한 곳으로 갑니다. 그림과 같이 모든 슬라이드가 png 이미지로 변환되어 있습니다. 이제 인쇄를 해야 합니다. 탐색기에서 파일을 모두 선택하고 상단 [인쇄] 메뉴를 클릭합니다. 오른 마우스를 눌러도 인쇄 메뉴가 나타납니다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인쇄 툴이 뜹니다. 오른쪽 사이드바에는 한 페이지에 여러 슬라이드를 포함시킬 수 있는 옵션 목록이 나타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한 페이지에 포함할 수 있는 슬라이드 개수 보다 훨씬 많은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로 출력하게 되면 슬라이드간 여백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여러 장 하나의 용지에 출력하는 방법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파워포인트 PowerPoint 인쇄와 관련된 상세 설정 알아보자
파워포인트 ppt 프린트 모아서 찍거나 꽉차게 인쇄하기
파워포인트 PPT 여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페이지에 여러 인쇄하기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페이지 번호 전체 페이지 수와 함께 표시하기
워포인트 PPT 이미지 용량 줄이는 여러가지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