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파일 슬라이드 내용 합치기 위한 방법

파워포인트(PowerPoint)

파워포인트 ppt 파일 슬라이드 내용 합치기 위한 방법

 

환경: Microsoft Powerpoint 2013

 

여러 개의 파워포인트 창을 띄워놓고 작업 하다 보면 이전 내용 중에서 활용할 만한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파워포인트 자료에서 필요한 슬라이드를 복사한 후 붙여 넣는 것은 간단합니다. Ctrl + C 를 눌러 복사한 후 붙여 넣을 슬라이드 리스트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Ctrl + V 를 누르면 되니까요. 그런데 문제는 이전 파워포인트 자료에 서식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파일에서 복사한 슬라이드를 붙여 넣으면 합치는 곳의 파워포인트 서식이 적용됩니다. 이전 서식은 사라지고 데이터만 그대로 유지 합니다. 만약 이전 서식이 유지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먼저 합칠 파워포인트 파일을 모두 엽니다.

파워포인트 ppt 파일 슬라이드 내용 합치기 위한 방법

 

첫 번째 파워포인트에서 복사할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Ctrl + A 를 눌러 모두 선택하거나 Ctrl 키를 이용해서 멀티 선택을 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파일 슬라이드 내용 합치기 위한 방법

 


이전 파워포인트 자료에서 슬라이드를 복사한 후 두 번째 자료의 슬라이드에 붙여 넣습니다. 그런데 이전 서식은 사라지고 두 번째 자료의 서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파일 슬라이드 내용 합치기 위한 방법

 

이전 슬라이드에 적용된 서식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서 바로 붙여 넣지 말고 오른 마우스를 누릅니다. 그럼 [붙여 넣기 옵션]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중간에 있는 [원본 서식 유지] 옵션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파일 슬라이드 내용 합치기 위한 방법

 

결과는 그림과 같습니다. 이전 서식이 그대로 유지된 채 파워포인트 문서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여러 개의 파워포인트 문서를 합칠 때 서식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파일 슬라이드 내용 합치기 위한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