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특정 데이터의 셀만 선택해서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엑셀의 셀에서 특정 데이터가 들어가 있는 셀만 골라서 서식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선택한 영역에서 숫자나 날짜, 텍스트가 들어가 있는 데이터만 골라서 배경색을 변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일이 Ctrl 키를 눌러서 멀티 선택할 할 수도 있지만 그 수가 많다면 보통 일이 아닙니다. 이 때는 이동옵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동옵션에는 아주 유용한 것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특정 영역에 동일한 데이터만 골라서 선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합격여부열에 합격데이터가 있는 셀만 골라 내서 색상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Ctrl 키를 이용하지 않고 이동옵션으로 셀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엑셀 Excel 특정 데이터의 셀만 선택해서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

 

[] > [찾기 및 선택] 리본 메뉴를 클릭하시면 이동 옵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동 옵션 메뉴를 선택하면 팝업창이 뜹니다

엑셀 Excel 특정 데이터의 셀만 선택해서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

 

합격 여부 열에서 선택할 데이터의 종류는 텍스트입니다. 이동 옵션 팝업창에서 [상수][텍스트]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상수는 숫자나 텍스트 같은 일반 데이터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엑셀 Excel 특정 데이터의 셀만 선택해서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

 

이동 옵션 팝업창에서 [상수][텍스트]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면 합격이 있는 셀만 멀티 선택이 됩니다. 이렇게 멀티 선택이 된 상태에서 적용하고 싶은 서식을 지정해 줍니다. 색상을 지정해 주면 선택된 모든 셀에 동일한 서식이 적용됩니다

엑셀 Excel 특정 데이터의 셀만 선택해서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

 

이렇게 서식 옵션을 이용하면 일이 많을 것 같은 작업도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작업 능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꼭 기억해 두셔야 할 팁입니다

엑셀 Excel 특정 데이터의 셀만 선택해서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