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엣지(Edge) 먹통일 때 초기화 하는 방법

인터넷/엣지(Edge)
반응형

엣지 브라우저가 아무 반응이 없을 때 문제 해결을 위해 조치해 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브라우저 오류는 원인을 특정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해 봐야 합니다. 엣지 초기화, 설정 초기화, 검색 데이터 삭제, 레지스트리 수정, 시스템 검사 방법들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폴더 삭제하기

 

 

엣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과정에서 충돌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엣지 브라우저를 초기화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엣지의 사용 기록이 있는 폴더를 삭제하는 것입니다. C 드라이버 > 사용자 > [사용자계정] > AppData 폴더로 이동합니다. AppData 폴더가 안보일 경우 탐색기 숨김 항목 옵션을 체크합니다.

 

AppData > Local > Packages 로 이동해서 Edge 관련 폴더를 찾아 모두 삭제합니다. 그리고 재부팅한 후 엣지를 다시 실행해서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 설정에서 기록 삭제하기

 

 

두 번째 방법으로 엣지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검색 기록을 모두 지웁니다. 엣지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서 아래로 내려가시면 [검색 데이터 지우기] 란에 [지울 항목 선택]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지울 항목 선택]에는 다양한 체크 항목들이 나타나는데 모두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지우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검색 데이터는 모두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범위를 선택하고 모든 시간을 선택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엣지(Edge) 최신 버전 확인 업데이트 하기
윈도우10 엣지(Edge) 즐겨찾기, 북마크 관리하는 방법
윈도우10 엣지(Edge) 브라우저 자동 로그인 설정, 해제하기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초기화 하기
윈도우10 엣지(Edge) 브라우저 검색 기록 삭제, 쿠키 캐시 파일 삭제하기



 

 

 

sfc.exe 이용해서 시스템 검사하기

 

세 번째 방법은 sfc.exe (system file checker) 유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엣지도 윈도우10 의 일부 프로그램이므로 문제가 있다면 sfc.exe 유틸이 걸러 낼 것입니다. 실행을 위해 [윈도우키 + X] 를 눌러 고급 실행 메뉴를 띄운 후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도스 명령창에 sfc.exe /scannow 를 입력하고 Enter 를 누릅니다. 그럼 시스템 검사를 시작합니다.


 

 

 

DISM 툴 이용해서 이미지 수정하기

 

윈도우 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생긴 경우 sfc 명령어로 복구하고 정상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원본 파일의 손상이 있는 경우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DISM 유틸을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파일을 다운받아 복구합니다. DISM(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는 Windows 이미지를 수정하는 데 사용되는 명령줄 도구입니다. DISM의 기능 명령을 사용하여 명령 프롬프트에서 직접 또는 이미지에 응답 파일을 적용하여 Windows 기능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권한 설정 변경하기

 

마지막으로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작업 표시줄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띄웁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띄운 후 다음 경로로 들어갑니다.

컴퓨터 >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Classes > Local settings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AppContainer > Mappings > Storage >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를 선택한 후 오른 마우스를 눌러 [사용 권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용권한 메뉴가 뜨면 사용자 이름 목록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알 수 없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럼 해당 계정에 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권한에 허용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 [적용]을 누르고 창을 닫은 후 엣지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해 봅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엣지(Edge) 최신 버전 확인 업데이트 하기
윈도우10 엣지(Edge) 즐겨찾기, 북마크 관리하는 방법
윈도우10 엣지(Edge) 브라우저 자동 로그인 설정, 해제하기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초기화 하기
윈도우10 엣지(Edge) 브라우저 검색 기록 삭제, 쿠키 캐시 파일 삭제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