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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에서 DirectX 프로그램하기

기타 언어/C# & MF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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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Studio C++ 에서 사용하던 DirectX 라이브러리를 C# 에서 사용하고 싶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NET 기반하에 작업을 할수 있는 Managed DirectX 라는 .NET 전용

DirectX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할 때 이 Managed DirectX 라이브러리를 참조시켜 작업을 하면 될것이다.

우선 이것을 참조시킬려면 컴퓨터에 DirectX 9.x 깔려있어야 한다. 버전은 그 이상도

되지만 9 이하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VC++ 에서 사용할 때 보다 좀더 간단하게 Managed DirectX 추가할수있고 사용할수있다.

우선 VC 2005 에서 References > Add Reference… 클릭해서 추가하는 창을 연다.

자기가 사용하고자 하는 라이브러리를 선택해서 추가하자. 그러면 References 란에 DirectX

관련 라이브러리가 생성된 것을 볼수 있을것이다.

소스에서는 using Microsoft.DirectX 추가하게 되면 DirectX 관련 라이브러리를 사용할수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개발해본적은 없어서 퍼포먼스나 개발생산성에 대한 언급은 하지 못하겠다.
그러면 간략하게 주요 라이브러리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살펴본다.
좀더 상세한 내용은 MSDN 을 참고하자. 

Microsoft.DirectX

부모 네임스페이스로서, 모든 공통된 코드를 포함한다.

Microsoft.DirectX.Direct3D

Direct3D 그래픽 API D3DX 도우미 라이브러리

Microsoft.DirectX.DirectDraw

DirectDraw 그래픽 API

Microsoft.DirectX.DirectPlay

DirectPlay 네트워킹 API => DirectX SDK March 2008 보면 이제 지원안한다고 함

Microsoft.DirectX.DirectSound

DirectSound 오디오 API.

Microsoft.DirectX.DirectInput

DirectInput 사용자 입력 API.

Microsoft.DirectX.AudioVideoPlayback

간단한 오디오와 비디오 플레이백 API

Microsoft.DirectX.Diagnostics

간단한 진단용 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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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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