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지메일(Gmail) 윈도우 새 이메일 도착 알림 설정하기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PC 에서 작업 중에 이메일 도착 여부를 바로 확인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번 틈날 때 마다 로그인해서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구글 지메일을 사용한다면 설정 변경을 통해 윈도우 메시지로 메일 도착 여부를 받아보세요. 메일에 대한 빠른 대응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한 기능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잦은 이메일 도착 메시지는 도리어 업무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새 이메일이 도착했을 때 Gmail 에 들어가 보지 않고 메일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 모든 설정 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화면에서 기본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기본 설정 화면 아래로 내려와서 데스크톱 알림 항목을 찾습니다. 여기에는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은 [메일 알림 사용 중지] 이며 메일 알림을 받고 싶다면 나머지 두 개의 옵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첫 번째 [새 메일 알림 사용]은 내 받은 편지함에 오는 모든 메일에 대해 알려줍니다. 만약 중요한 메일에 대해서만 알림을 받고 싶다면 두 번째 옵션인 [중요 메일 알림 사용]을 체크합니다. 이것은 중요 대화로 표시한 메일만 도착 여부를 알려 주는 옵션입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지메일 메일 본문에 서명 넣는 방법
구글 지메일(Gmail) 전체 삭제하기
구글 지메일 예약 발송 설정하기
구글 지메일(Gmail) 사진첨부 하는 방법
구글 지메일(Gmail) 입력할 때 맞춤법과 문법 자동 수정 설정하기

 

 

설정을 변경했다면 저장을 해야 합니다. 화면 제일 아래로 내려가서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지메일이 PC 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요청한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화면 아래에 뜬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브라우저 주소 입력창에 뜬 권한 요청 메시지 창에서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일이 도착했는데도 윈도우 메시지가 뜨지 않는다면 권한 요청을 허용하지 않은 것입니다.

 

앞으로 메일이 도착하면 아래 그림처럼 작업 표시줄 오른쪽 끝에 도착 여부를 알리는 박스가 뜹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지메일 메일 본문에 서명 넣는 방법
구글 지메일(Gmail) 전체 삭제하기
구글 지메일 예약 발송 설정하기
구글 지메일(Gmail) 사진첨부 하는 방법
지메일(Gmail) 입력할 맞춤법과 문법 자동 수정 설정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