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스마트폰 핸드폰 문자 PC 로 옮기는 방법

SNS/카카오톡(kakao)
반응형

핸드폰에서 온 문자를 PC 로 옮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메일을 보내거나 공유를 통해 각종 앱으로 전송하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카톡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시지의 공유 기능을 이용해서 카톡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PC 버전으로 로그인해서 데이터를 복사한 후 별도로 저장하는 것이죠. 이 방법뿐만 아니라 서버에 자료를 저장할 수 있는 다양한 메모 앱들을 이용해서 보관했다가 나중에 꺼내 쓰는 것입니다. 

 

 

¤ 카카오톡 앱에 데이터 전송하기

 

먼저 보관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상세 창을 엽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를 클릭하시면 [공유]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는 현재 자신이 스마트폰에 설치해 놓은 앱들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공유] 메뉴를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메시지 내용을 보낼 수 있는 앱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중에서 [카카오톡] 이나 [카카오톡 나에게]를 선택합니다. 누구한테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보관하기 위한 공유 이므로 [카카오톡 나에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그럼 자기 자신과의 채팅방에 메시지가 저장됩니다.

 

¤ PC 카카오톡에서 텍스트 복사하기

 

카톡으로 메시지를 옮겼다면 자료를 PC에 보관하기 위해 카카오톡 PC 버전으로 로그인합니다.

스마트폰 핸드폰 문자 PC 로 옮기는 방법

 

로그인 후 내 프로필에 아이디를 클릭하면 대화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옮긴 메시지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내용을 마우스로 드래그 해 줍니다.

스마트폰 핸드폰 문자 PC 로 옮기는 방법

 

복사할 내용을 드래그한 후 오른 마우스를 누르면 [복사] 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스마트폰 핸드폰 문자 PC 로 옮기는 방법

 

[복사] 를 클릭하고 메모장 같은 텍스트 입력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띄워서 붙여 넣으세요. 이런 식으로 메시지의 내용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지금 당장 쓸게 아니라면 필요할 때 마다 카톡으로 내용을 보내 놓고 보관해 두시면 되겠죠. 그럼 한번에 백업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핸드폰 문자 PC 로 옮기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