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시작 메뉴 반응 속도 올리는 방법

윈도우10
반응형

작업표시줄 제일 왼쪽 윈도우 키를 누르게 되면 시작 화면이 나타납니다. 가끔 화면 열리는 속도가 느리게 느껴진다면 아래 소개한 방법대로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어느 정도 성능을 갖춘 컴퓨터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성능이 떨어진다고 생각되는 노트북이나 PC 의 경우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시작 메뉴의 반응 속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애니메이션 효과와 관련된 옵션을 윈도우에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 구 버전 윈도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설정 > 시스템 메뉴를 클릭합니다.

 

▼ 다음 시스템 화면에서 왼쪽 정보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 시스템 속성 창에서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성능 항목을 찾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컴퓨터에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옵션에서 사용자 지정 을 선택합니다. 시작 메뉴의 성능 향상을 위해서 아래 목록에 있는 옵션 중 불필요한 것들은 해제합니다. 빨간색 박스에 있는 옵션들이 애니메이션 효과와 연관이 있는 옵션들로 체크해제 하고 화면 아래에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에 변경한 옵션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므로 기다리세요.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시작메뉴 전체 화면으로 설정해서 사용하기
윈도우10 시작 화면 전체 화면으로 보기, 메트로 UI 전체 화면 전환하기
윈도우10 시작 메뉴 오류 발생할 경우(먹통) 여러 가지 조치 방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시작 화면 색상 사용자가 지정하기
윈도우10 시작 메뉴에 폴더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



 

▼ 두 번째로 좀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과 거의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설정 > 접근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접근성] 은 윈도우를 좀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여러 기능들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컴퓨터를 보기 쉽게 애니메이션과 배경 이미지를 제거하거나 마우스, 키보드 없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상 키보드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내레이터] 서비스도 있습니다. 이런 접근성 기능 중에서 디스플레이로 이동합니다. Windows 단순화 및 개인화 항목으로 가서 Windows 에서 애니메이션 재생 을 끕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시작메뉴 전체 화면으로 설정해서 사용하기
윈도우10 시작 화면 전체 화면으로 기, 메트로 UI 전체 화면 전환하기
윈도우10 시작 메뉴 오류 발생할 경우(먹통) 여러 가지 조치 방법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시작 화면 색상 사용자가 지정하기
도우10 시작 메뉴에 폴더 아이콘 추가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