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윈도우10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환경: windows 10 home

 

윈도우 이전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후에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이 안 된다는 분들이 있더군요. 이에 대한 아주 다양한 조치 중에 하나입니다. 이 방법은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기본 관리자 계정이 손상 되었다는 가정하에 진행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아래 조치 내용을 요약하자면 새로운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서 로그인 후 브라우저를 실행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윈도우키 + I 단축키를 눌러 설정창을 엽니다. 설정 창에는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계정]선택합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계정] 페이지에서 새로운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 왼쪽 메뉴 중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가족 및 다른 사용자] 를 선택하면 오른쪽 하단에 [PC 에 다른 사용자 추가]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계정 추가를 위한 첫 번째 단계가 시작됩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다면 메일 또는 전화란에 이메일을 입력하면 되지만 보통 추가하는 계정은 로그인 없는 로컬 PC 용 계정을 만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사이트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계정을 만들려면 하단에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를 클릭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다음 단계는 로그인 계정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여기서도 계정을 만들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아래 쪽으로 내려가서 [Microsoft 계정 없이 사용자 추가] 를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그럼 로컬 PC 용 계정 만들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고 [다음]을 누르시면 계정이 만들어 집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 새로 만든 계정 유형 변경하기

 

처음 이야기 했듯이 문제의 원인이 관리자 계정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새로 만든 계정의 유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해 줘야 합니다. 새로 만든 계정은 기본적으로 [표준 사용자]가 됩니다. 새로 만든 계정을 클릭하면 화면이 확장되면서 [계정 유형 변경] 버튼이 나타납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계정 유형 변경 버튼을 눌러 팝업창을 띄운 후 계정 유형을 [표준 사용자]에서 [관리자]로 변경해 줍니다. 적용을 위해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 줍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이제 새로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 위해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로그인 후 엣지를 실행해 보세요. 이상으로 윈도우10을 업그레이드 했을 때 엣지가 실행 안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었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엣지(Edge) 브라우저가 뜨지 않을 때 조치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