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NesPDF 프로그램 이용해서 PDF 용량 줄이는 방법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엑셀이나 PPT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문서를 PDF 로 변환하다 보면 생각보다 용량이 커서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색상이 들어간 디자인이나 사진들이 용량을 많이 차지 합니다. PDF 용량을 줄이고 싶다면 NesPDF 툴을 사용해 보세요. 문서에 큰 변화를 주지 않고 용량을 간단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NesPDF 툴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귀찮으시다면 smallpdf 라는 사이트도 쓸 만합니다. 단, 용량이 크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먼저 NesPDF 파일을 다운로드 해 보겠습니다.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해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이동한 뒤 윈도우 OS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855 

NesPDF 프로그램 이용해서 PDF 용량 줄이는 방법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용량을 줄일 파일을 오픈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NesPDF 프로그램 이용해서 PDF 용량 줄이는 방법

 

고급 탭 안에는 많은 리본 메뉴가 있습니다. [파일 크기 줄이기] 리본 메뉴는 제일 왼쪽에 있으므로 리본 메뉴 이동 화살표를 눌러 끝으로 갑니다. 그리고 [파일 크기 줄이기]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NesPDF 프로그램 이용해서 PDF 용량 줄이는 방법

 

[파일 크기 줄이기] 리본 메뉴를 클릭하면 설정 팝업창이 뜹니다. 팝업창에는 스핀 컨트롤을 이용해서 품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지의 품질이 떨어지거나 텍스트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너무 과도하게 줄인 것입니다. 현재 문서 뿐만 아니라 다른 PDF 까지 줄이고 싶다면 [여러 문서에 적용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NesPDF 프로그램 이용해서 PDF 용량 줄이는 방법

 

 그림처럼 [여러 문서에 적용]을 누르면 파일 추가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에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추가해서 용량을 줄이시면 됩니다.

NesPDF 프로그램 이용해서 PDF 용량 줄이는 방법

 

파일 변환 후 결과입니다. 6MB 에서 2.45MB 로 줄었습니다. 티스토리 업로드 같은 경우 10MB 를 넘길 수 없습니다. 파일 업로드에 제한때문에 파일 용량을 줄여야 하는 경우 유용하겠죠. 그런데 올리기 전에 한번 확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용량을 줄여서 내용을 보는데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NesPDF 프로그램 이용해서 PDF 용량 줄이는 방법

 

 

무료 Adobe 문서 보호를 위한 암호 설정 기능

 

PDF 문서에 암호는 개인 또는 민감한 정보를 포함한 문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누군가가 당신의 정보를 무단으로 접근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누군가가 수정하거나 변경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문서의 원래 내용이 유지되는 것을 보장합니다. 따라서, Adobe 문서에 암호를 설정하는 것은 중요한 보안 조치이며, 사용자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료 제공 Adobe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암호화를 통해 무료로 PDF 보호 | Adobe Acrobat

암호화를 통해 온라인에서 PDF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PDF를 암호로 보호할 수 있는 Adobe Acrobat 온라인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www.adobe.com

 

홈 페이지에 접속하면 암호 설정을 하고 싶은 PDF 파일을 사이트에 끌어서 추가합니다.

 

파일 로딩이 끝나면 암호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암호 설정이 끝나면 업데이트된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왼쪽 상단에 나타납니다.

 

파일을 다운받고 열어 봅니다. 그림처럼 이전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암호를 정상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무료 Adobe PDF 파일에서 페이지 삭제하기

 

Adobe 홈페이지에서는 PDF 문서에서 불필요한 내용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서에서 불필요하거나 관련 없는 페이지를 제거하여, 문서의 명확성과 읽기 용이성을 향상시켜 보세요. 또한 페이지를 삭제함으로써 전체 문서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파일 공유나 저장 공간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PDF 파일에서 페이지 삭제나 편집 기능은 문서 관리에 있어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PDF파일에서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는 무료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PDF 삭제: 온라인에서 무료로 PDF 페이지 제거 | Adobe Acrobat

Adobe Acrobat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PDF 페이지를 손쉽게 삭제해 보세요. PDF 파일에서 페이지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금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www.adobe.com

 

편집하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해서 웹 페이지에 추가합니다.

 

다음은 무료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계정이 있다면 “Adobe 로 계속버튼을 누르시고 기존 계정을 연동하고 싶다면 계정 사용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마치면 파일 업로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파일 업로드를 완료한 후 화면에는 페이지 목록이 섬네일 이미지와 함께 나타납니다. 삭제하고 싶은 페이지 이미지로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삭제합니다.

 

삭제가 모두 끝났다면 오른쪽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뜬 팝업창에서 Download PDF 를 눌러 편집한 파일을 저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