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행 및 열 머리글 숨기기, 표시하는 방법

엑셀(Excel)/Excel

엑셀 Excel 행 및 열 머리글 숨기기, 표시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간혹 엑셀의 범위를 늘이기 위해 행과 열 머리글을 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행은 알파벳으로 표시한 머리글이며 열은 숫자로 표시된 머리글이죠. 초보자들은 엑셀 파일을 열었는데 이게 없으면 상당히 당황할 것입니다. 잘못된 것은 아니며 옵션 조절만 하면 됩니다 

 

엑셀 파일을 열었는데 행과 열에 머리글이 없으면 간격 조절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화면을 처음 보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좀더 넓은 화면을 확보하기 위한 머리글 숨김 옵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엑셀 Excel 행 및 열 머리글 숨기기, 표시하는 방법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파일 탭을 눌러 나온 메뉴 중 제일 하단에 있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럼 옵션 팝업창이 뜹니다.

엑셀 Excel 행 및 열 머리글 숨기기, 표시하는 방법


[옵션] 창의 왼쪽 메뉴 중 [고급]을 선택합니다. 고급 옵션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 오면 [행 및 열 머리글 표시]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의 체크 여부에 따라 시트에 머리글의 표시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것은 엑셀 파일 전체에 적용되는 옵션은 아닙니다. 각 시트 별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머리글을 숨기고 싶거나 다시 보이게 하고 싶은 시트를 바로 위에 있는 콤보박스에서 골라야 합니다.

엑셀 Excel 행 및 열 머리글 숨기기, 표시하는 방법

 

옵션에서 [행 및 열 머리글 표시] 를 체크하고 다시 화면으로 돌아와 보시면 머리글이 보일 겁니다. 이제 셀 크기 설정도 가능하게 되었네요. 보통 작업이 완성되고 배포하거나 발표할 때 좀 더 넓은 화면 확보를 위해 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엑셀 Excel 행 및 열 머리글 숨기기, 표시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