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스마트폰 단축번호 저장하는 방법

스마트폰
반응형

스마트폰 단축번호 저장하는 방법

 

환경: 갤럭시, 안드로이드

 

우리가 휴대폰에 자주 사용하는 번호나 급할 때 빠르게 통화할 수 있도록 단축번호를 지정합니다. 스마트폰에도 단축번호를 등록할 수 있으며 1,000개 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부모님께 스마트폰을 사 드릴 때 비상 발생시 바로 연락할 수 있는 번호와 자식들 번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 주면 좋겠죠.

 

스마트폰을 실행하고 통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단 탭 오른쪽 끝에 보시면 [더보기] 아이콘이 있죠. 클릭해서 메뉴를 띄우면 [단축번호]가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 단축번호 저장하는 방법

 

단축번호 메뉴를 선택하시면 100개 단위로 연락처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제일 첫 번호인 0번에 연락처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시면 단축번호 사용팁 이 나옵니다. 등록 해 놓은 단축 번호를 사용할 때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통화버튼 클릭 없이 마지막 번호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바로 통화가 이루어 진다는 것이죠. 내용을 이해 했으면 [확인]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마트폰 단축번호 저장하는 방법


연락처 목록에서 전화번호를 등록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추가가 됩니다. 만약 해당 번호에 전화번호를 삭제하고 싶다면 오른쪽 끝에 있는 X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0~99 번에 등록할 자리가 없다면 화면 상단에 있는 화살표 키를 눌러 이동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999번 까지 한 화면에 100개 단위로 볼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단축번호 저장하는 방법

 

이렇게 등록 후 단축 번호를 누르게 되면 바로 해당 번호에 등록되어 있는 전화번호가 뜹니다. 그리고 번호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통화버튼을 따로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응급상황을 대비해서 119 112 같은 번호를 같이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죠.

스마트폰 단축번호 저장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