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에디트 플러스(EditPlus) 자동 완성 기능 코드 추가하는 방법

 

환경: Editplus3

 

에디트 플러스는 자주 쓰이는 반복 구문을 등록해 놓고 자동 완성 할 수 있도록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소스를 작성할 때 정의한 단어만 입력하면 전체 구문이 자동 생성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에서 IF FOR 구문처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있다면 자동 완성 문서에 등록해 놓고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먼저 자동 완성이 어떤 것인지 보겠습니다. 그림처럼 if 를 누르고 Enter 를 누르면 if 구문이 완성됩니다. 프로그램을 하다 보면 이렇게 자주 반복 사용되는 코드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등록해 놓고 사용하면 아주 편합니다. 

에디트플러스(EditPlus) 자동 완성 기능 코드 추가하는 방법

 

아래에 설명할 내용은 java 에서 자주 쓰이는 system.out.println() 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완성 구문이 들어가 있는 문서의 확장자는 acp 입니다. 에디트플러스에서 지원하는 문서는 모두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 중 java.acp 를 열어 보겠습니다. 아래 설명대로 두가지만 알면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l  #T=sys : “sys” 단어를 입력하고 Enter 를 누르게 되면 바로 아래 코드가 삽입된다.

l  ^! : 선택한 내용이 있을 때 해당 위치에 값이 대체되며 없을 때는 커서가 위치하게 됩니다.

 

 그림처럼 java.apc 파일에 코드를 입력한 후 에디트에 자바 소스로 가서 sys 를 입력하고 Enter 를 누르면 자동 삽입이 되겠죠.

에디트플러스(EditPlus) 자동 완성 기능 코드 추가하는 방법

 

위의 자동 입력 코드를 적용하려면 프로그램을 닫고 다시 띄워야 합니다.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자동 입력 코드들이 있다면 편집해서 사용해 보세요. 

에디트플러스(EditPlus) 자동 완성 기능 코드 추가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