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숫자 0 표시 안하는 방법

엑셀(Excel)/Excel

엑셀 Excel 숫자 0 표시 안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엑셀에서 숫자 0 을 표시하지 않는 방법은 여러가지 입니다. 엑셀 옵션에서 설정하거나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0 이 표시된 데이터는 글 색상을 하얀색으로 변경해서 보이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0을 표시하지 않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주로 많은 데이터를 연산할 때 계산에 포함되지 않는 숫자 이기 때문에 안 보이게 하는 것이 데이터 파악하는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1. 옵션에서 문서 전체에 있는 0 숫자를 표시를 하지 않도록 설정

 

파일 탭의 옵션 메뉴를 눌러 [Excel 옵션]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고급] 을 선택합니다. 

엑셀 Excel 숫자 0 표시 안하는 방법

 

[고급] 메뉴 선택 후 오른쪽 화면의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 란으로 가시면 “0값이 있는 셀에 0 표시 가 체크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체크 해제합니다. 그럼 문서의 모든 셀에 있는 0 데이터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만약 부분적으로 0 표시를 안하고 싶다면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엑셀 Excel 숫자 0 표시 안하는 방법

 

2. 조건부 서식을 이용한 0 숫자 표시 안하기

 

이번에는 엑셀 옵션을 이용한 일괄 적용이 아닌 부분 적용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탭의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 > [같음] 메뉴를 선택합니다. [셀 강조 규칙]에는 부등호를 설정할 수 있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같음]에 숫자 0 을 세팅 하면 되겠죠.

엑셀 Excel 숫자 0 표시 안하는 방법

 

[같음] 메뉴를 선택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셀 값에 0 을 넣고 바로 옆에 [적용할 서식] 콤보박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에 있는 메뉴 [사용자 지정 서식] 을 클릭합니다. 

엑셀 Excel 숫자 0 표시 안하는 방법

 

그럼 [셀 서식] 창이 뜨는데, 0 을 감추기 위해서는 글자의 색상을 하얀색으로 바꿔야 합니다. 글꼴 탭으로 이동합니다. [] 설정 란으로 가서 하얀색 색상으로 바꿔 줍니다. 엑셀 Excel 숫자 0 표시 안하는 방법

 

 그림처럼 선택한 셀에 색상을 적용해 보면 0 이 하얀색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0 이 안보이겠죠.

엑셀 Excel 숫자 0 표시 안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