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미세먼지 농도 알려주는 앱

스마트폰

스마트폰 미세먼지 농도 알려주는 앱

 

환경: 안드로이드, 갤럭시 S

 

요즘은 나들이 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날씨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미세먼지 농도 입니다. 여름에는 오존 정보까지 확인해야 합니다. 피부에 않좋기 때문입니다. 이런 날씨 정보를 한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앱명은 "창문닫아요" 입니다. 이 외에도 비슷한 앱들이 많이 있지만 환경공단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데이터는 동일합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창문닫아요라는 앱을 검색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첫 페이지에서 거주 지역을 입력합니다. 입력한 거주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를 메인화면에서 알려주기 위함입니다.  

스마트폰 미세먼지 농도 알려주는 앱

 

메인화면은 상단에 두 개의 큰 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탭은 어플에서 알려주는 정보이고, 바로 밑에 있는 4가지 버튼은 미세 먼지 농도를 비교해서 볼 수 있는 사이트 링크 버튼입니다. 제일 상단에 대기상태와 날씨정보는 말 그대로 대기상태와 날씨정보를 알려 줍니다. 대기 상태는 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으로 구분해서 알려 주므로 구분하기 쉽습니다.

스마트폰 미세먼지 농도 알려주는 앱

 

다음은 알람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알람은 미세먼지 농도가 어떤지 판단해서 정해진 시간에 푸시 메시지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알람 추가 페이지의 “+” 버튼을 누르면 설정을 위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알람을 알려줄 시간과 요일 미세먼저 정도를 체크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이 알람은 최대 3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미세먼지 농도 알려주는 앱

 

알람을 추가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추가가 됩니다. 설정한 값에 따라 매일 2시에 미세 먼지 농도를 측정해서 나쁨이상이면 발송이 되는 것이죠. 주로 외출하는 시간에 세팅을 해 두면 직접 앱을 열어 보지 않고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편리하겠죠.

스마트폰 미세먼지 농도 알려주는 앱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