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워드프레스 Wordpress 사용자 관리하기

워드프레스
반응형

워드프레스 Wordpress 사용자 관리하기

 

환경: Wordpress

 

워드프레스 사용자 관리 메뉴는 회원으로 사이트에 가입한 사람들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5가지 형태의 그룹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각 그룹별로 사이트 사용을 위한 권한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관리자는 [사용자] 메뉴를 통해 5가지 그룹에서 회원에게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각 사용자 그룹들은 어떤 권한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그룹은 5가지 입니다. 5가지 사용자 그룹 별로 어떤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아래에서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l  구독자 : 회원에게만 공개된 컨텐츠를 볼 수 있으며 프로필 수정이 가능하다.

l  기여자 : 글을 작성할 수 있지만 관리자가 공개로 설정해 줘야 볼 수 있다.

l  글쓴이 : 글 작성과 공개 모두 가능하다.

l  편집자 : 글 작성이 가능하며 다른 사람의 컨테츠 편집이 가능하다.

l  관리자 : 전체 설정 변경이 가능하며 가장 상위 권한을 가진다.

 

 그림처럼 사용자의 [모든 사용자] 서브 메뉴에는 현재 까지 회원가입하고 추가된 모든 사용자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콤보박스를 통해 선택한 회원의 권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콤보 박스에는 5 종류의 사용자 그룹을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ordpress 사용자 관리하기

 

¤ 사용자 추가하기

 

회원가입을 통하지 않고 admin 화면에서 관리자 권한을 가진 사람이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독자로 사용자를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서브 메뉴에서 [사용자 추가하기] 를 선택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고 바로 아래 사용자 그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구독자]를 선택하고 바로 옆에 있는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Wordpress 사용자 관리하기

 

이렇게 추가한 [구독자]는 사용자의 서브 메뉴인 [모든 사용자]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 메뉴를 클릭하면 방금 위에서 추가한 사용자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각 사용자의 권한을 바꾸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물론 관리자 그룹에 속한 사용자여야 되겠죠.

워드프레스 Wordpress 사용자 관리하기

 

그럼 구독자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admin 페이지에 어떤 메뉴들이 보이는지 살펴 볼까요? 위에서 설명했듯이 구독자는 프로필 수정만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구독자는 로그인 하시면 관리자 메뉴에서 볼 수 있었던 메뉴가 없고 프로필만 메뉴만 보입니다.

워드프레스 Wordpress 사용자 관리하기

 

프로필 메뉴를 선택하시면 이전에 입력한 내용들이 나타나며 화면에서 값을 수정하고 저장하면 변경이 됩니다. 이렇게 사용자를 추가하고 추가된 사용자는 권한에 따라 admin 화면에 메뉴들이 어떤 식으로 나타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Wordpress 사용자 관리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