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아웃룩(Outlook) 강좌 - 폴더 받은 편지함으로 이동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Outlook 2016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옮기기 전에 백업할 것들이 많습니다. 기존에 아웃룩을 사용했다면 백업 대상이 되겠죠. 중요한 내용이 있다면 메일 전체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새로 설치한 아웃룩에서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복원 후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받은 편지함의 폴더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백업 메일함 추가

 

새로 설치한 아웃룩을 실행해서 백업한 메일을 추가하려면 계정 정보로 가야 합니다. [파일] > [정보] 메뉴를 선택하시면 [계정 설정]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계정 설정] 팝업창에서 [데이터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아웃룩에 추가되어 있는 메일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하면 메일함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 백업 메일함을 목록에 넣습니다.  

 

추가할 파일의 확장자는 pst 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추가가 되었다면 창을 닫고 메일 메인 페이지로 갑니다.

 

 기본 메일함 폴더로 이동하기

 

메일 홈에서 왼쪽 목록 리스트에 보시면 백업 메일함이 보일 겁니다. 백업 메일함의 받은 편지함에 있는 폴더를 옮기기 위해 오른 마우스를 눌러 [폴더 이동] 메뉴를 선택합니다.

 

폴더 이동 팝업창에서 기본 메일함의 [받은 편지함]을 선택하시면 백업 메일함에 있던 폴더가 받은 편지함의 하위 폴더로 들어가게 됩니다. 멀티 선택은 안되므로 하나씩 옮겨야 합니다.

 

폴더 이동에서 기본 메일함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목록을 보시면 받은 편지함 하위에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