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국민은행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환경: Internet Explorer 11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한번씩 재발급을 받거나 갱신해야 합니다. 1년은 금방 돌아 옵니다. 만료 30일 전에 유효기간을 연장하라는 메시지가 뜰 겁니다. 만약 기간을 넘기면 유효기간 갱신이 아닌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한번씩 갱신해야 되는데 갱신 기간안에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갱신을 하지 못했다면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국민은행에서 받은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에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s://www.kbstar.com/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공인인증센터]로 가면 화면 상단에 인증서 [발급/재발급] 섹션이 있습니다. 그곳에 [개인] 버튼을 눌러 재발급을 받기 위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재발급 페이지에 내용을 보면 인증서발급 가능시간이 있습니다. 11~ 1시 사이는 안되니까 주의하세요. 물론 이 시간에 인증서를 재발급받을 사람이 많지는 않겠죠. [개인인증서 발급] 란에서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바로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국민은행 계정을 입력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재발급을 받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주민등록번호로 본인확인과 약관동의를 해야 합니다. 주민번호를 넣고 아래에 있는 [약관 동의/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개인인증서의 종류를 묻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개인인증서의 종류는 범용과 무료가 있는데 차이는 온라인 주식거래 입니다. 주식을 거래하지 않는 사람은 무료를 사용하면 됩니다.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시고 아래로 내려가서 약관에 동의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방법

 

이렇게 해서 약관에 동의하고 재발급을 받으면 되는데 기존에 등록된 타인증서가 국민은행에 등록되어 있다면 해제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