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네이버 관세 계산기로 해외 직구 할 때

인터넷/네이버
반응형

네이버 관세 계산기로 해외 직구 할 때

 

환경: Internet Explorer 11

 

해외에서 직구할때 무작정 싸다고 사시면 안됩니다. 무게와 종류에 따라 관세가 붙고 금액에 따라 부가세가 더해 지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는 것 보다 비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관세 기준은 일반 통관은 15만원, 목록 통관은 200 달러 이하로 관세가 부가되지 않습니다.

 

일반통관 대상제품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외에는 모두 목록 통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제품 특성상 의약품이나 눈으로 봐서 확인이 어려운 분말 형태의 제품들입니다. 전자제품과 운동기구같은 외형의 틀이 잡힌 것들은 목록 통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네이버 관세 계산기로 계산을 하시면 알아서 해 주겠지만 상식으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l  식품류 : 초코렛, 사탕, 씨리얼, 스낵, 커피, 시럽, /, 통조림, 음료, 소스류, 이유식 등 사람및 동물의 섭취가 가능한 식품 류와 농림축수산물 포함

l  의약품/건강식품류 : 비타민, 영양제, 천연추출물, 다이어트, 어린이 영양제 등 건강증진 및 보조,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상품

l  의약외품 : 붕대, 거즈, 탈지면, 반창고, 인체소독제, 구강위생제, 염색약, 살충제, 스프레이파스 등 의약품보다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경미한 위행도구 물품

l  의료기기 : 체온계, 혈압계, 혈당측정기, 임신진단기, 보청기, 주사기 등 수액세트, 자외선응용기, 호습기 치료용 의료기

l  화장품 :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나 주름개선 제품들

l  기타 : 주류 및 담배, 동물 사료, 야생동물 관련제품

 

아래 그림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자전거의 가격입니다. 화면에 나오는 가격만 지불하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관세와 부가세를 더해서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 봐야 합니다. 먼저 가격을 알아야겠죠. 

네이버 관세 계산기로 해외 직구 할 때

 

다음은 무게입니다. 상품 상세정보로 들어가면 얼마나 나가는지 알수 있습니다.

네이버 관세 계산기로 해외 직구 할 때

 

네이버에서 관세계산기를 입력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먼저 화면 상단에서 물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전거니까 레저/스포츠 겠죠. 2단계에 자전거까지 선택하고 바로 아래 가격과 무게를 입력합니다.

네이버 관세 계산기로 해외 직구 할 때

 

물품과 가격, 무게를 입력한 후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바로 아래에 관세와 부가세를 계산해서 알려줍니다. 전부 합쳐서 얼마인지는 계산해 주지 않아서 직접 계산기를 두드려 보니 54만원 나왔습니다. 길면 30일 까지 기다려야 하는 배송기간까지 합쳐서 과연 해외에서 구매하는 것이 저렴한 것인지 따져 봐야겠죠.

네이버 관세 계산기로 해외 직구 할 때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