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nPDF 프로그램 pdf 파일 여러 개 합치기, 병합하기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nPDF PDF 파일을 다룰 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몇 년 전에 나왔던 프로그램이라 업데이트는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64비트용은 별도로 제작 배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64비트 컴퓨터에서도 이상없이 작동합니다. 설치할 때 32비트용 이라고 뜨는데, 무시하고 설치하세요. nPDF 유틸의 유용한 기능 중 하나는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진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이미지 추출하기, 텍스트 추출하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 중 pdf 파일을 합치는 기능은 여러 사람이 pdf 문서를 별도로 작업한 경우 하나로 합쳐서 완성된 파일을 만들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파일을 다운 받기 위해 공식 사이트로 갑니다. 업데이트가 거의 이루어지고 있지 않지만 동작은 잘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nPDF 제공 기능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제일 상단에 "PDF 파일 합치기" 가 보이시죠. 

http://iblogbox.com/npdf/ 

 

 화면 아래로 내려와서 다운로드 링크를 찾습니다. 제일 상단에 최신 버전을 다운받습니다. 

내려 받은 파일을 설치하기 전에 메시지가 뜰 겁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메시지를 무시하고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 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nPDF 프로그램 pdf 파일 여러 개 합치기, 병합하는 방법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NesPDF 프로그램 pdf 파일 여러 개 하나로 합치는 방법
PDF 페이지 순서, 번호 바꿔서 다시 만드는 방법
PDF 한 면에 여러 페이지 설정, 저장, 인쇄 하기
PDF 한 면에 여러 페이지 설정, 저장, 인쇄 하기
무료 pdf 편집기, 텍스트와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NesPDF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2개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그 중 nPDF 유틸, 도구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화면에는 각종 기능 옵션들이 있습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PDF 파일 합치기 를 선택하고 아래에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nPDF 프로그램 pdf 파일 여러 개 합치기, 병합하는 방법

 

 파일 합치기를 위한 화면이 나오면 [PDF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합치고 싶은 PDF 를 추가합니다. 리스트에 추가된 파일의 순서대로 합쳐지기 때문에 순서를 조절해야 합니다. 순서를 바꾸고 싶다면 바로 옆에 있는 , 아래 버튼을 이용해서 교체해 줍니다. 그리고 리스트 바로 아래 [저장] 버튼을 누르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별도의 시작 버튼은 없습니다. 바로 아래 콘솔창에 변환 과정이 나타납니다. 

nPDF 프로그램 pdf 파일 여러 개 합치기, 병합하는 방법

 

합쳐진 파일의 이름을 Total.pdf 로 저장했습니다. 제대로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열어 보았더니 총 페이지 수가 118 이네요. 제대로 합쳐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nPDF 프로그램 pdf 파일 여러 개 합치기, 병합하는 방법

 

 

무료 Adobe PDF 파일 여러 개 합치거나 병합하기  

 

Adobe 에서는 무료로 여러 PDF 문서를 하나로 합치거나 병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무료 제공 Adobe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PDF 편집: 온라인에서 무료로 PDF 수정하기| 어도비 애크로뱃 (Adobe Acrobat)

손쉽게 PDF를 무료로 편집해보세요. 애크로뱃 온라인툴을 사용하면 주석, 텍스트, 도형, 이미지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www.adobe.com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