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한국도로공사 출발하기 전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

인터넷/기타
반응형

한국도로공사 출발하기 전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

 

환경: Internet Explorer 11

 

요즘은 고속도로 통행료를 하이패스로 지급합니다. 그런데 자신이 사는 지역 주변만 돌아 다니다 보면 요금 충전을 까먹을 수 있습니다. 또는 하이패스가 없어서 현금을 지불해야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현금이나 하이패스 잔액이 부족하다면 고향방문이나 여행 때문에 먼 길을 떠나기 전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확인해 보세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통행료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입니다. 이곳에는 통행료 조회 뿐만 아니라 하이패스 관련 정보나 미납 요금 조회도 할 수가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메인에 있는 여러 아이콘 중 [통행요금조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http://www.ex.co.kr/ 

출발하기 전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

 

[통행요금조회] 페이지로 이동하면 오른쪽 화면에 요금조회 화면이 나타납니다. 출발 요금소에 출발 지역을 넣고 Enter 를 누르거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출발하기 전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팝업창을 띄워 지나갈 IC 를 선택하고 창을 닫습니다. 이렇게 출발 요금소와 도착 요금소를 선택합니다.

출발하기 전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

 

요금을 조회하기 전에 출발과 도착 IC 를 선택한 후 오른쪽 끝에 있는 [요금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 아래에 차종 별 요금이 나옵니다. 결과 목록에는 총 거리와 경로에서 거쳐가는 IC 들도 나옵니다. 만약 요금표를 PC 에 다운받아서 바로 열어 보고 싶다면 표의 오른쪽 끝에 있는 [통행요금표] 엑셀 파일을 받으세요. 

출발하기 전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

 

▼ 참고로 경로 내에 휴게소나 주유소 등의 편의 시설을 알아 보고 싶다면 표에 포함되어 있는 [경로 내 휴게소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에는 휴게소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까지 상세하게 알려 줍니다. 

출발하기 전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