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유튜브 Youtube 동영상 올리고 링크 거는 방법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유튜브 Youtube 동영상 올리고 링크 거는 방법

 

환경: Chrome

 

유튜브는 구글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직접 만든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동영상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릴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무한대로 업로드가 가능한 유튜브에 올려 놓고 링크를 걸어 컨텐츠를 만듭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한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고 링크 거는 방법

 

업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파일을 페이지 중앙에 드래그 해서 떨어뜨립니다. 바로  업로드가 진행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고 링크 거는 방법

 

 그림은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과정입니다. 동영상이 올라갔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되는 것은 아닙니다. 업로드 진행바 오른쪽 끝에 있는 [게시]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그리고 게시 버튼을 누르기 전에 공개여부와 태그, 설명 등을 첨부해야겠죠. 이렇게 게시가 끝나면 공개된 동영상 링크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다른 곳에 링크를 걸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주소는 왼쪽 [동영상 게재 위치] 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고 링크 거는 방법

 

¤ 동영상 관리 페이지

 

이전에 올린 동영상 중에 링크 주소를 알고 싶다면 관리 페이지로 가야 합니다. 동영상을 수정, 삭제할 수 있으며 자막 작업도 가능합니다. 관리 페이지로 가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 > [제작자 스튜디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고 링크 거는 방법


제작자 스튜디오에는 이전에 올린 동영상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바로 옆에 있는 수정 버튼을 누르시면 다양한 작업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고 링크 거는 방법

 

만약 동영상의 링크 주소를 알고 싶다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상세 페이지에서 오른쪽에 있는 정보 제일 하단에 게시된 URL 이 동영상 링크 주소 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고 링크 거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