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지메일(Gmail) 사진 첨부 하는 방법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구글 지메일에 사진을 첨부하는 방법은 총 4가지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구글 앨범, PC 에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 웹 이미지 링크 들을 이메일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사진은 구글 계정으로 사진 동기화를 했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우선 메일을 쓰기 위한 새 메일 작성 팝업창을 띄웁니다. 왼쪽 상단 편지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일 화면 오른쪽 하단에 새 메일 팝업창이 뜨면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진 탭에서 추가하기

 

 

사진 삽입 창에는 4개의 탭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추가하는 4 가지 방식입니다. 사진, 앨범 탭은 구글 포토에 올라가 있는 사진을 보여줍니다. 스마트폰에서 올린 사진들이 대부분이겠죠. 업로드 탭은 PC 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마지막 웹 주소는 웹 페이지의 이미지 링크 주소를 입력해서 메일에 첨부할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먼저 사진 탭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구글 포토에 올라가 있는 사진이 화면에 날짜순으로 나타납니다. 첨부하고 싶은 이미지를 선택하고 인라인 또는 첨부파일로 삽입 중 하나를 선택하고 삽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라인을 선택한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메일 본문에 들어 갑니다.

 

첨부 파일은 경우는 메일 본문 하단에 파일 정보가 표시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지메일 메일 본문에 서명 넣는 방법
구글 지메일(Gmail) 전체 삭제하기
구글 지메일 예약 발송 설정하기
구글 지메일(Gmail) 사진첨부 하는 방법
구글 지메일(Gmail) 윈도우 새 이메일 도착 알림 설정하기

 

 

 

앨범 탭에서 추가하기

 

 

다음은 앨범 입니다. 앨범은 구글 포토에 만들어 놓은 앨범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진 탭에서 이미지를 추가했던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메일 본문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탭에서 추가하기

 

 

다음은 업로드 탭입니다. PC 의 이미지를 추가할 때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파란색 점선 영역에 사진을 드래그해서 넣거나 [업로드할 사진 선택]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합니다.

 

그림처럼 드래그해서 추가한 이미지는 메일 본문에 인라인 방식으로 첨부가 됩니다.


 

 

 

 

웹 주소(URL) 링크로 이미지 추가하기

 

 

마지막으로 웹 주소(URL) 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웹 주소 방식을 이용하려면 이미지의 주소 URL 이 필요합니다. 보통 웹 페이지에서 첨부하고 싶은 이미지가 있는 경우 오른쪽 마우스 > 이미지 주소 복사 메뉴로 클립보드에 URL 을 복사합니다.

 

다음 웹 주소 탭으로 가서 이미지 URL 붙여넣기 란에 Ctrl + V 를 눌러 이미지 URL 을 추가합니다. 정상적인 이미지 URL 인 경우 원본 이미지가 화면 아래에 나타납니다.

 

삽입 버튼을 눌러 이미지 URL 을 추가한 경우 메일 본문에 인라인 형태로 추가가 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지메일 메일 본문에 서명 넣는 방법
구글 지메일(Gmail) 전체 삭제하기
구글 지메일 예약 발송 설정하기
구글 지메일(Gmail) 사진첨부 하는 방법
지메일(Gmail) 윈도우 이메일 도착 알림 설정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