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MS 워드 표의 셀 병합하거나 분할하는 방법

워드(Word)
반응형

셀 병합이란 같은 행 또는 열에 두 개 이상의 셀을 하나로 만드는 기능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 개의 셀을 합쳐서 표 제목이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반대로 셀 분할은 하나의 셀을 여러 개의 셀로 다시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표의 셀을 나누거나 병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문서에 표를 삽입하기 위해 삽입 탭 >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행과 열을 선택한 뒤 클릭하면 화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셀 병합하기

 

셀 병합은 같은 행 또는 열을 합치는 것을 말합니다. 먼저 합치고 싶은 셀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다음 표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상단 탭 레이아웃으로 이동합니다. 레이아웃 탭 내부에 셀 병합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는 선택한 셀을 병합한 결과입니다. 선들이 없어졌습니다. 셀에서 텍스트를 줄바꿈해서 입력한 것과 동일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크기와 높이, 넓이 조절하기
MS 워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MS 워드 테두리 줄로 표시하거나 테두리 없애는 방법
MS 워드 삭제하고 데이터, 내용만 남기는 방법

 


 

2. 셀 분할하는 방법

 

셀 분할은 각각의 셀을 분할하고 싶은 개수만큼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셀 분할 리본 메뉴는 셀 병합이 있는 곳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먼저 셀을 하나 선택하고 셀 분할 을 눌러 보겠습니다.

 

셀 분할 창에서 열 개수와 행 개수를 입력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이전에 셀 병합하면서 삭제한 셀이 다시 생겼습니다.

 

다음은 여러 셀을 한 번에 나누는 방법입니다. 분할하고 싶은 셀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아래처럼 4개의 셀을 선택한 뒤 셀 분할을 누르게 되면 대화 상자에 기본 열 개수가 8 이 됩니다. 그럼 4개의 열을 8등분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결과는 각 셀이 2개씩 나눠 지게 됩니다.

 

4개의 셀을 2개의 열 개수로 분할한 결과입니다. 이렇게 분할도 여러 개의 셀을 선택해서 한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MS 워드 크기와 높이, 넓이 조절하기
MS 워드 서식 등록해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
MS 워드 테두리 줄로 표시하거나 테두리 없애는 방법
MS 워드 삭제하고 데이터, 내용만 남기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