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지메일 계정 삭제, 탈퇴하는 방법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구글 지메일 계정 삭제, 탈퇴 하는 방법

 

 환경: Chrome

 

구글 서비스 중 계정에서 지메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일 데이터도 다 날아 가겠죠. 어떤 경우에 지메일을 삭제하는지 잘 떠오르지 않는군요. 여하튼 계정에서 지메일은 하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삭제할 수 있으며 그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계정 삭제를 위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내 계정]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지메일 계정 삭제하는 방법

 

[내 계정] 페이지 하단으로 가시면 [계정 또는 서비스 삭제] 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이곳에서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 지메일 계정 삭제하는 방법

 

[계정 또는 서비스 삭제] 페이지에 있는 두 개의 메뉴 중 [제품 삭제] 를 클릭합니다.

구글 지메일 계정 삭제하는 방법

 

제품 삭제 페이지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들이 나옵니다. 저는 Google+ 와 유튜브,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네요. 서비스를 삭제하기 전에 백업을 받고 싶다면 [데이터 다운로드] 를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메일 삭제를 위해 서비스 항목 오른쪽 끝에 보시면 휴지통을 클릭합니다. 

구글 지메일 계정 삭제하는 방법

 

삭제하기 전에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보라고 내용을 보여 주네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외부에서 엑세스 할 수 없고 구글 계정을 사용하려면 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없으므로 대신 사용할 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Gmail 주소는 삭제되므로 사용 못하는 것이죠. 셋팅이 완료되면 GMAIL 제거를 누릅니다.

구글 지메일 계정 삭제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