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 시작

인터넷/구글 크롬

구글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 시작

 

구글에서는 얼마전에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물량으로 쏟아붓고 있는 구글은 계속해서 불가능할것 같은 일들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Dropbox 나 다른 클라우드 회사들에 엄청난 타격을 줄것 같네요. 오늘은 자신의 스마트폰 사진을 무제한 저장용량으로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막상 사진을 저장할려고 하니 망설여지더군요. 예전 구글에서 서비스했던 기능들이 사용자가 없다는 이유로 종료했던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쩔수 없이 데이터를 옮겨야 했던 기억이 나는 군요. 더 지켜봐야 겠지만 괜한 걱정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은 저장공간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셨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이제 걱정을 덜수 있겠네요.

먼저 스마트폰에 있는 있는 사진을 저장하기 위해 Google 포토를 설치합니다. 설치후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 시작

 

▼ 시작하시면 스마트폰에 설정한 계정과 동기화를 할 것인지 묻습니다. 그리고 처음 시작하게 되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들이 모두 동기화 되기 때문에 와이파이로만 전송해야 합니다. 데이터 무제한은 상관없겠지만 잘못하면 요금이 올라갈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백업] 옵션은 해제인 상태 그대로 두세요. 두번째 옵션은 무제한 용량 저장으로 동기화를 할 것인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무제한은 원본크기의 사진이 저장되지 않고 임의로 크기를 줄이게 됩니다. 고화질 사진으로 작업하시는 분들은 이용하기 어렵겠네요.

구글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 시작

 

▼ 두가지 옵션을 설정하셨다면 설명창이 나옵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페이지 이동을 하시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볼수 있습니다. 이제 동기화 옵션을 켜서 서버로 올려야 합니다.

구글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 시작

 

▼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목록을 클릭해서 [어시스턴트] 를 선택합니다. [어시스턴트] 옵션화면에서 상단에 [백업이 일시중지됨] 으로 나와 있을 겁니다. 클릭해서 동기화를 시작합니다.

구글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 시작

 

▼ 동기화를 시작하게 되면 [구글 사진] 서버에서 계정에 대한 권한 요청을 하게 됩니다. 권한 승인이 안되면 사진을 서버로 올릴수 없습니다. 아래로 내려가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동기화가 시작됩니다. 그림에서 처럼 [사진 백업중] 이라고 볼수 있을 겁니다.

구글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 시작

 

¤ 사이트에서 확인하기

 

▼ 사진 백업이 끝났다면 웹페이지에서 제대로 올라와 있는지 확인해 봐야 겠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한후 서비스 목록에서 [사진] 을 클릭합니다.

구글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 시작

 

 

[사진] 서비스 페이지로 오시면 스마트폰에서 올린 데이터를 볼수 있습니다. 이제 와이파이 동기화를 해 두시면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지 않고 구글 사진 서비스로 접속해서 다운받으시면 되겠네요.

구글 무한 사진 저장 서비스 시작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