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파워포인트 PPT 글머리 기호 표시하기

파워포인트(PowerPoint)
반응형

글머리 기호는 텍스트에 순서를 정하거나 글 앞에 기호를 붙여서 구분이 잘 되도록 표시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목차나 여러 항목을 순서대로 나열할 때 쓰이므로 잘 익혀 두시기 바랍니다. 아주 다양하게 쓰이는 기능입니다.

 

 

글을 작성할때 글 앞에 번호를 삽입하고 작성한후 다음 단락으로 넘어가기 위해 Enter를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글머리기호가 붙게 됩니다. 글머리 번호나 글머리 기호를 다른 것으로 교체하고 싶다면 오른 마우스를 눌러 [번호 매기기] [글머리 기호] 로 가시면 됩니다.

 

또는 홈 탭의 단락그룹으로 가면 글머리 기호나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매겨지는 글머리 기호를 수동으로 변경하기

 

 

기본적으로 글머리 기호를 넣고 Enter 를 누르면 자동으로 기호나 번호가 매겨집니다. 만약 자동 삽입되는 글머리 기호가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옵션에서 해제해야 합니다. 자동으로 매겨지더라도 Ctrl + Z 를 눌러 되돌리면 되지만 그것도 귀찮다면 옵션에서 해제해 줍니다. 파일 > 옵션 메뉴를 눌러 PowerPoint 옵션창을 띄우고 언어 교정 > 자동 고침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고침 대화상자에서 [입력할 때 자동 서식] 탭을 클릭합니다. 옵션화면 하단에서 [자동으로 글머리 기호 넣기 및 번호 매기기] 를 체크하거나 해제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기본 화살표와 구부러진 화살표 만드는 방법
파워포인트 PPT 눈금자를 이용해서 들여쓰기 조절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PPT 외부에서 가져온 아이콘으로 글머리 기호 꾸미기
파워포인트 PPT 글머리 기호 여쓰기 간격 조절하는 방법

 

 

 

그림 글머리 기호 삽입하기

 

 

현재 리본메뉴에서 제공하는 글머리 기호가 아닌 아이콘을 이용해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을 글머리 기호로 표시하기 위해서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창에서 글머리 기호 옵션화면으로 가시면 하단에 [그림] 버튼을 볼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 내장되어 있는 아이콘이나 Office.com 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또는 다른곳에서 다운받은 아이콘을 [가져오기] 버튼으로 로 추가할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이미지로 글머리 기호를 대체한 것입니다. 이렇게 글머리 기호는 다양하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목록 수준 늘이기

 

 

목록 수준은 단계별 목록 설정을 말합니다. 상위 메뉴 하위메뉴로 구분해서 표현 하기 위해서는 수준을 달리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빨간색 박스에 있는 내용이 바로 위에 있는 메뉴의 하위메뉴라고 했을 때 구분을 위해서 목록수준을 늘여야 합니다.

 

목록 수준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메뉴는 단락 그룹의 [머리글 번호매기기] 바로 옆에 있습니다. 왼쪽 메뉴는 목록수준을 줄이는 것이고 오른쪽에 메뉴는 늘이는 것입니다.

 

늘어난 목록 수준에 번호가 상위메뉴와 동일하다면 다른 번호체계를 표시해줄 필요가 있겠죠. 하위목록들을 선택한 상태에서 글머리 기호나 번호 리본메뉴를 클릭해서 변경합니다.

 

 

 

목록 들여쓰기와 내어쓰기

 

 

다음은 설정한 글머리기호나 번호의 간격에 대한 설정입니다. 너무 넓거나 좁아서 적당하게 맞추고 싶을 때 눈금자를 이용합니다. 눈금자가 보이지 않는다면 보기 탭으로 가셔서 표시 란에 있는 [눈금자]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눈금자에 보시면 상위에 있는 화살표가 들여쓰기 이며 하위에 있는 것이 내어쓰기 입니다. 화살표를 드래그해서 두 개의 간격을 조절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PPT 기본 화살표와 구부러진 화살표 만드는 방법
파워포인트 PPT 눈금자를 이용해서 들여쓰기 조절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PPT 외부에서 가져온 아이콘으로 글머리 기호 꾸미기
파워포인트 PPT 글머리 기호 여쓰기 간격 조절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