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원노트 동기화 서비스 이용 방법

원노트(OneNote)
반응형

원노트 동기화 서비스 이용 방법

 

환경 : Microsoft OneNote 2013

 

원노트에서 동기화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OneDrive 에 작성한 파일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내컴퓨터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는 동기화한다고 하지 않습니다. 동기화는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파일을 제어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OneDrive 서버에 저장된 전자필기장이면 [이 전자 필기장 지금 동기화]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을 겁니다. 변경된 사항이 있으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동기화를 하겠지만 사용자가 직접 동기화를 시키고 싶다면 [이 전자 필기장 지금 동기화] 메뉴를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Shift + F9 입니다. 

 

동기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는데 변경될 때 마다 자동으로 동기화 시키는 옵션과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동기화를 시키는 방법입니다. 언제 무슨일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자동이 좋겠죠. 설정 변경을 위해 [전자 필기장 동기화 상태]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 팝업창은 공유하고 있는 전체 전자필기장 파일을 동기화할수 있는 옵션 창입니다. 상단에 있는 두개의 옵션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바로 반영이 됩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모든 전자필기장을 동기화하고 싶다면 [모두 동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 다른 동기화 방법은 파일탭의 정보메뉴로 가시면 전체 전자 필기장 정보리스트를 볼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동기화] 메뉴가 있습니다바로 동기화 작업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