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엔터 표시 없애기, 비활성화 시키기

워드(Word)

MS 워드 엔터 표시 없애기, 비활성화 시키기

 

환경: Microsoft Word 2010

 

워드에서는 문서 작성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단락 기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단락기호는 엔터(Enter) 를 눌렀을 때 단락을 구분하기 위해 표시가 됩니다. 물론 인쇄할때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눈에 거슬리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엔터 표시를 화면에서 삭제해 보겠습니다.

 

▼ 아래 그림과 같이 단락마다 구분을 위해 기호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그림에 나와있는  단락 표시를 없앨 것입니다 

MS 워드 엔터 표시 없애기, 비활성화 시키기

 

▼ 단락 기호를 없애기 위해 [파일]탭을 눌러 나온 메뉴에서 아래쪽에 있는 [옵션] 을 클릭합니다. 워드의 각종 설정값들이 있는 대화상자를 열게 됩니다.

MS 워드 엔터 표시 없애기, 비활성화 시키기

 

▼ 워드 옵션대화상자 왼쪽 메뉴에서 [표시] 를 선택합니다. 표시 옵션에서 [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 란으로 가시면 [단락 기호] 가 체크 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MS 워드 엔터 표시 없애기, 비활성화 시키기

 

[단락 기호] 해제후 팝업창 하단에 있는 확인을 눌러 적용합니다. 다시 화면으로 오시면 [단락 기호] 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깔끔하기는 하지만 문서 작성할때는 있는 것이 좋더군요.

MS 워드 엔터 표시 없애기, 비활성화 시키기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