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원노트 전자필기장, 노트 삭제하는 방법

원노트(OneNote)
반응형

원노트 전자필기장, 노트 삭제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OneNote 2012

 

전자필기장을 삭제하기 전에 원노트의 기본구조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전자필기장은 [전자필기장] > [섹션] > [페이지] 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함관계 입니다. 전자필기장을 삭제하시면 포함되어 있는 섹션, 페이지 정보가 모두 날아가는 것이죠. 노트는 원노트의 페이지를 말합니다.

 

1. 전자필기장 삭제하기 로컬저장

 

전자필기장은 그냥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전자 필기장에 오른마우스를 누르시면 전자 필기장 휴지통이 있지만 삭제용이 아닙니다. 우선 삭제를 위해서 필기당을 닫아야 합니다. 단축 메뉴중 [이 전자 필기장 닫기] 를 클릭합니다. 

 

그럼 전자필기장 리스트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특별히 전자필기장을 저장할 때 폴더를 지정하기 않았다면 Users 폴더의 해당 계정명안에 들어가 있을 겁니다.

 

C:\Users\gon\Documents\OneNote 전자 필기장

 

전자필기장이 저장되어 있는 곳으로 가서 해당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필기장은 프로그램내에서 삭제할수 없고 폴더를 직접 찾아가서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2. 전자필기장 삭제하기 – OneDrive 저장

 

요즘 작업한 자료들은 로컬 PC 가 아닌 클라우드서버에 저장합니다. 관리가 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서 사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노트도 전자필기장을 만들 때 기본 저장 장소는 OneDrive 서버 입니다. 전자 필기장 정보로 가시면 알수 있습니다.

 

 

로컬에 저장된 것이 아니고 서버에 저장된 원노트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OneDrive 에 직접 접속해야 합니다. 로그인하시면 메인페이지에 문서란이 보일 겁니다. 클릭해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onedrive.live.com

 

 

문서파일 리스트에 보시면 삭제하고 싶은 전자필기장을 찾을수 있습니다. 해당 전자필기장 파일에 오른마우스를 눌러 [삭제]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OneDrive 에서 삭제했기 때문에 원노트에서 삭제한 전자필기장는 동기화 에러가 나겠죠. 원노트로 돌아가서 [이 전자 필기장 닫기] 를 해 줍니다.

 

3. 전자필기장 노트삭제

 

노트는 전자필기장에서 페이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노트삭제는 페이지 삭제로 보시면 되겠죠. 원노트의 기본 메인화면 구조에서 페이지는 3번 위치에 있습니다. 2번 섹션을 삭제하면 포함되어 있는 모든 페이지가 삭제되겠죠. 개별 페이지 삭제는 3번에서 해야 합니다.

 

 

삭제하고 싶은 페이지에 오른마우스를 눌러 [삭제]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