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7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Window OS)/윈도우7(Windows7)
반응형

윈도우7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하는 방법

 

환경 : windows 7 64bit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를 하고 나서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종종 뜹니다. 왜 실패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원복을 해서 이전으로 돌려놔야 겠죠. 이전으로 되돌리기 위해 복원기능을 사용해도 좋겠지만 복원시점이 문제가 되죠. 그래서 간단하게 명령어 하나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 먼저 도스 명령창을 실행해야 하는데 명령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실행에서 cmd 입력후 찾아진 목록에서 오른마우스를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하는 방법

 

▼ 실행후 도스 명령창에 C:> sfc / scannow 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단계별로 윈도우 리소스의 무결성 위반을 체크하게 됩니다. SFC System File Checker 의 약자입니다. 예전에 디스크 무결성 검사를 할 때 Scandisk, Chkdsk 를 사용해 보셨을 겁니다. 비스타 이후로는 시스템 파일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 sfc.exe 를 실행해서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하는 방법

 

▼ 제 컴퓨터는 이상이 없다고 나오는 군요. 그럼 어떤 메시지들이 있을까요? sfc /scannow 명령어를 실행한 결과는 4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하는 방법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무결성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누락되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요청 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 안전모드로 하고 %windir%\WinSxS\Temp 폴더를 확인해 보세요.

 

Windows 리소스 보호가 손상 된 파일을 발견 및 성공적으로 복구 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CBS.log 를 참조하십시오.

시스템 복원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상세정보는 %windir%\CBS\cbs.log 있습니다.

 

Windows 리소스 보호가 손상 된 파일을 발견했지만 일부 파일을 복구 하지 못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BS.log 를 참조하십시요

%windir%\CBS\cbs.log 에 있는 내용을 열어보고 문제가 있는 파일을 찾습니다. 예를들어 아래 그림과 같은 로그 내용이 있다고 합시다. 자세히 보시면 파일명이 있을 겁니다. 손상된 파일 이므로 동일한 파일을 다운받아 대체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