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자동 완성기능은 텍스트를 입력할 때 없어서는 안 되는 기능입니다. 아웃룩에서도 받는 사람 메일을 입력할 때 몇 단어 입력하지 않아도 관련 메일을 띄워주기 때문에 쉽게 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로 보내는 사람의 메일이 변경되었다면 기존 자동완성에서 기억하고 있는 메일을 리셋해야 합니다. 그때 기억되어 있는 이전 자동완성 데이터를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 그림과 같이 단어를 입력하게 되면 해당 값을 전부 입력하지 않아도 이전에 보낸 기록들을 통해서 관련 내용을 띄워줍니다. 이런 자동 완성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거나 바뀐 정보가 뜨는 경우 지워서 새로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자동완성 옵션이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해 파일 탭으로 이동합니다.

 

▼ 파일 탭 화면에서 왼쪽 사이드 아래로 내려가서 옵션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 옵션 창 왼쪽메뉴에서 메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서 메시지 보내기항목으로 가시면 받은 사람, 참조 및 숨은 참조란에 입력할 때 자동 완성 목록을 사용하여 이를 추천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이 체크 항목 바로 옆으로 가시면 자동 완성 목록에 저장되어 있는 값을 지울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자동 완성 목록 비우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기존에 있는 값을 지우면서 리셋이 가능해집니다. 이상으로 아웃룩에서 자동완성 목록을 지워서 업데이트 된 메일주소가 추천될 수 있도록 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