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MS 워드 페이지 다단, 2단, 3단 나눠서 텍스트 배치하기

워드(Word)
반응형

신문은 2, 3단으로 내용을 주로 배치합니다. 단을 나누는 이유는 좁은 지면에 가독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워드 문서도 신문처럼 단을 나눠서 글을 배치할 수 있을까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테이블을 이용해서 각 셀에 글을 넣거나 워드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단 나누기

 

페이지에서 세로로 여러 영역을 나누는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테이블을 만들어 각 셀에 값을 넣는 방식입니다. 두 번째는 워드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 샘플은 테이블을 이용해서 배치한 것입니다. 이것을 단 나누기로 동일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단을 나누기 전 텍스트입니다.

 

단을 나누기 전에 마우스로 영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레이아웃 > > 셋 또는 기타 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만약 목록에 사용자가 원하는 단 개수가 없다면 기타 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타 단 메뉴를 클릭해서 옵션 조절 창을 띄웠다면 을 선택하고 적용 대상이 선택한 텍스트인지 확인합니다. 기본적으로 나누어진 단의 너비와 간격은 동일합니다.

 

남은 이미지는 잘라서 단 끝에 붙여 넣습니다. 아래 결과는 테이블이 아닌 단 기능을 이용해서 배치한 것입니다. 미세 조절이 필요하지만 거의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참고로 단 조절 창에서 몇 가지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단 너비를 다르게 조절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기본은 너비를 같게 설정하도록 단 너비를 같게 옵션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해제하면 단 개수별로 너비와 간격을 조절할 수 있도록 입력란이 활성화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MS 워드 페이지 나누기, 구역 나누기 구분해서 사용하기
MS 워드 구역 나누어서 따로 페이지 번호 설정하기
MS 워드 머리글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MS 워드 용지 방향 가로 세로 설정하기, 한 페이지만 다른 방향으로 설정
MS 워드 대표 단축키 정리



 

두 번째는 단과 단 사이 경계선을 삽입하는 것입니다. 기본은 경계선이 없습니다. 단 설정 창에서 오른쪽 상단에 경계선 삽입 옵션을 체크합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단 사이에 쓰인 선은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선의 색, 종류, 두께 등은 조절할 수 없습니다.


 

 

단 수 변경하기

 

다음은 처음에 설정한 단의 개수를 줄이거나 늘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단을 설정한 영역을 드래그해서 선택하고 레이아웃 > > 둘 또는 기타 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목록에 원하는 단 개수가 없다면 기타 단을 선택합니다.

 

기타 단 > 창을 띄운 후 단 개수를 조절해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샘플로 나와 있는 3개 이상의 단을 사용자가 숫자로 조절해서 바꿉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MS 워드 페이지 나누기, 구역 나누기 구분해서 사용하기
MS 워드 구역 나누어서 따로 페이지 번호 설정하기
MS 워드 머리글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MS 워드 용지 방향 가로 세로 설정하기, 페이지만 다른 방향으로 설정
MS 워드 대표 단축키 정리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