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윈도우8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단계별 캡쳐기록을 도와주는 단계레코더

 

컴퓨터에 문제가 있어서 기술자나 잘 아는 지인에게 문제를 좀더 쉽게 파악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PSR 이라는 단계 레코드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8 에 내장 프로그램이며 진행 단계를 자동으로 캡쳐해서 HTML 문서로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캡처해서 만든 문서를 컴퓨터 수리하는 사람에게 전달하면 아주 효과적이며 서로의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일 겁니다.

 

단계 레코드를 실행하기 위해 단축키 [윈도우키 + Q] 를 눌러 전체 검색 창을 띄웁니다. 전체 검색창에 PSR 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목록에 [단계 레코드] 라는 프로그램이 보일 겁니다.

윈도우8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단계별 캡쳐기록을 도와주는 단계레코더

 

[단계 레코드] 프로그램을 클릭하시면 상단 메뉴만 있는 심플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시작과 중지만 알면 되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단계별 녹화를 위해 [녹화 시작] 을 클릭합니다. 녹화라고 해서 동영상으로 저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윈도우8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단계별 캡쳐기록을 도와주는 단계레코더

 

 

녹화면 장면마다 캡쳐로 이루어 집니다. 클릭할때마다 캡쳐가 되고 클릭한 영역을 녹색박스로 표시해 줍니다. 이렇게 필요한 동작을 수행하고 끝나면 [녹화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8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단계별 캡쳐기록을 도와주는 단계레코더

 

 

[녹화 중지]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단계별로 진행했던 내용을 캡쳐 화면이미지가 들어가 있는 문서를 만듭니다. 클릭할때 마다 하나의 캡처화면이 들어간 것이죠.  이렇게 만들어진 기록을 저장합니다.

윈도우8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단계별 캡쳐기록을 도와주는 단계레코더

 

 

단계 레코드로 기록한 문서를 저장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HTML 문서로 변환되어서 보관됩니다. 다시 보기 위해 더블클릭하시면 웹브라우저가 실행되면서 내용을 보여주게 됩니다. Html 이 아닌 mhtml 로 보관한 이유는 캡처 화면 이미지를 하나의 파일안에 넣기 위해서 입니다. 이상으로 컴퓨터에 문제가 있거나 사용법을 알려주고자 할 때 유용하게 쓰일만한 단계레코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윈도우8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단계별 캡쳐기록을 도와주는 단계레코더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