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윈도우8(Windows8) 사진갤러리 프로그램으로 파노라마 만드는 방법

 

환경 : windows 8 64bit

 

사진으로 풍경을 찍을 때 담을수 있는 장면은 사각 앵글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사진갤러리에서는 넓은 풍경사진을 각각 찍어서 합칠수 자동으로 사진을 이어 맞출수 있도록 파노라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넒은 풍경을 각각 찍습니다. 찍을때 정확하게 이어지는 부분을 맞추지 않아도 됩니다. 단지 겹치게 찍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에서는 이미지를 분석해서 중복되는 부분은 제거하고 사진을 붙여서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 줍니다 

윈도우8(Windows8) 사진갤러리 프로그램으로 파노라마 만드는 방법

 

사진 갤러리가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기 위해 이미지를 분석하기 시작하는데 만약 이어지는 부분이 없는 다른 사진 이라면 아래 그림과 같이 붙일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겠죠.

윈도우8(Windows8) 사진갤러리 프로그램으로 파노라마 만드는 방법

 

 

붙일수 있는 사진이면 이미지 프로세싱이 진행되고 완료되면 파노라마 사진을 저장하기 위한 대화상자가 뜹니다. 완성된 이미지의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윈도우8(Windows8) 사진갤러리 프로그램으로 파노라마 만드는 방법

 

 

저장이 끝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완성된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이어지는 부분을 완벽하게 맞춰서 하나의 화면을 제대로 만들었네요. 자주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유용한 기능같네요. 단지 삼각대를 놓고 찍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손으로 들고 찍다보니 기울기가 안 맞는 것 같네요. 이상으로 사진갤러리 프로그램으로 파노라마 사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윈도우8(Windows8) 사진갤러리 프로그램으로 파노라마 만드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