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쪽 번호와 페이지 시작 번호는 문서의 구조를 개선하고 정리하기 위함입니다. 쪽 번호를 매기면 독자가 문서 내 위치를 파악하고 참조하기 쉽습니다. 페이지 시작 번호 설정은 문서 내 섹션을 구분하고 각 섹션의 시작 페이지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고 페이지가 늘어나면 책처럼 하단에 페이지 번호를 넣습니다. 문서가 길거나 목차가 있다면 번호로 페이지를 구분하기 때문입니다. 한글에서 여백 하단과 상단에 페이지 번호 넣고 위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페이지에 번호를 넣기 위해 > 쪽 번호 메기기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쪽 번호 매기기 대화상자에는 페이지 번호와 관련된 옵션들이 있습니다. 번호 위치는 페이지 번호가 들어갈 위치를 지정하는 옵션입니다. 페이지 여백 상단과 하단에서 안쪽, 중앙, 바깥쪽에 번호를 둘 수 있습니다. 기본은 페이지 하단 중앙입니다. 번호 위치를 지정하고 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 그림과 같이 페이지에 쪽 번호가 들어갑니다. 쪽번호의 위치나 모양을 변경하고 싶다면 다시 쪽 번호 매기기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 쪽 번호 매기기 대화상자의 번호 위치는 중앙뿐만 아니라 위, 아래, 안쪽, 바깥쪽을 선택해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본문 내용과 목차를 연결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하이퍼링크 거는 방법과 기본 설정정보 변경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표 다음 페이지 넘기기, 한글 표 넘기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구역 나누기, 나눈 구역 삭제하기, 구역 이동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텍스트 가나다순, 제목 쉽게 정렬하는 방법



 

 

▼ 아래 그림은 안쪽 아래에 쪽 번호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 쪽 번호 매기기의 두 번째 옵션은 번호 모양 입니다. 아라비아 숫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로 숫자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숫자 양 옆에 줄표를 넣거나 빼는 옵션도 있습니다.


 

 

 

시작 번호 바꾸기

 

▼ 다음은 쪽 번호의 시작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1 부터 시작하지만 사정에 따라 1 이상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쪽 탭으로 가서 리본메뉴 새 번호로 시작 을 클릭합니다. 대화상자에서 번호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대화상자에서 자신이 원하는 번호를 시작 번호란에 입력합니다. 넣기 버튼을 눌러 적용하면 첫 페이지에 지정한 페이지 번호는 3이 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본문 내용과 목차를 연결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하이퍼링크 거는 방법과 기본 설정정보 변경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다음 페이지 넘기기, 한글 넘기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구역 나누기, 나눈 구역 삭제하기, 구역 이동하기
컴오피스 한글 텍스트 가나다순, 제목 쉽게 정렬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