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크롬 웹브라우저 글꼴을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

 

환경 : Chrome

 

크롬에서 컨텐츠 내용을 표시할 때 쓰이는 폰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폰트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나눔고딕 글꼴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깔끔해서 개발할 때 개발도구 내부 글꼴로 자주 이용하기도 합니다.

 

우선 글꼴을 설치하기 전에 나눔고딕이 컴퓨터에 설치 되어있어야 겠죠. 무료글꼴인 나눔고딕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과정을 소개한 아티클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8(Windows8) 네이버 무료 나눔글꼴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

 

컨텐츠의 글꼴변경을 위해 크롬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리스트에 나온 메뉴중에 [설정] 을 클릭해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크롬 웹브라우저 글꼴을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

 

[설정]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시면 [고급 설정 표시] 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옵션창이 아래쪽으로 확대되면서 좀더 많은 옵션 설정값들이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 크롬 웹브라우저 글꼴을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

 

 

창에 있는 내용들이 확장되면서 나온것들 중에서 [웹 콘텐츠] 란으로 갑니다. [글꼴 맞춤설정] 이라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글꼴을 설정할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 크롬 웹브라우저 글꼴을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

 

 

대화상자에 보시면 Serif San-Serif 가 있습니다. 두개의 구분은 어떻게 하냐면 획의 끝부분이 돌출된 글꼴이냐 아니냐 입니다. 끝이 돌출된 글꼴이면 세리프 이며 아니면 산세리프 입니다. 대표적인 글꼴은 다음과 같습니다.

 

l  Serif : 바탕체, 궁서체

l  San-serif : 굴림체, 돋움체

 

 

고딕체는 산세리프입니다. 나눔고딕도 산세리프에 속하겠죠. 그래서 San-Serif 나눔고딕을 설정합니다. 그런데 Sans-serif 에는 나눔고딕으로 하고 Serif 에 궁서체로 하면 궁서체가 적용됩니다. 그래서 둘다 나눔고딕으로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인터넷] 크롬 웹브라우저 글꼴을 나눔고딕으로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