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방법

파워포인트(PowerPoint)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PowerPoint 2013

 

흔히 정리된 자료를 표현할 때 표를 많이 이용합니다. 파워포인트는 슬라이드에 표를 삽입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삽입한 표는 사용자가 일일이 디자인하지 않아도 클릭 몇 번으로 보기 좋게 레이아웃을 꾸밀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에서 표를 삽입하는 두 가지 방법과 간단하게 레이아웃 디자인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첫 번째 표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빈 슬라이드에 다양한 콘텐츠 레이아웃을 만들 때 주로 이용합니다. [] > [슬라이드] 그룹에서 [레이아웃] 리본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화면에는 다양한 포맷의 컨텐츠 레이아웃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 콘텐츠 삽입이 가능한 [제목 및 내용]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방법

 

▼ 그림처럼 슬라이드 내에 컨텐츠를 바로 삽입할 수 있도록 아이콘들을 제공합니다. 그 중에 제일 왼쪽에 있는 [표 삽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방법

 

▼ 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표의 행과 열 개수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개수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텍스트 입력 개체에 표가 생성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방법

 


▼ 입력한 표에 대한 디자인을 하고 싶다면 표를 선택하고 상단에 나타난 [표 도구] > [디자인] 탭으로 갑니다. [디자인] 탭에 표 스타일에는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표에 바로 반영이 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방법

 

▼ 표를 추가하고 디자인을 하셨다면 값을 넣어야겠죠. 표에 들어간 텍스트 값들에 대한 서식은 [] > [글꼴]이나 [단락]에서 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방법

 

▼ 두 번째 방법에 [삽입] 탭에 [] 리본 메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삽입] > [] 리본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마우스 드래그로 표의 행과 열을 결정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원하는 만큼의 행과 열을 드래그해서 선택한 후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슬라이드 페이지에 표가 들어갑니다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방법

 

▼ 이렇게 들어간 표의 디자인 설정은 위에서 첫 번째와 같이 표를 선택하고 나온 디자인 탭의 표 스타일을 이용합니다. 이상으로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두 가지 방법과 표에 디자인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에 표를 추가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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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