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시샵(C#) 프로젝트 기본 시작 Form 설정하기

기타 언어/C# & MFC
반응형

프로젝트의 시작 개체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진입점을 정의합니다.  C# 에서 시작점 관리하는 파일은 Program.cs 로 내부에 Main() 함수가 됩니다. 단일 Form 또는  MDI 다중 Form Main() 함수내부에 개체를 생성해서 시작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첫 화면을 변경하고 싶다면 Program.cs 내부에 Main 함수를 수정해야 합니다.

 

 

▼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폼을 생성하게 되면 로딩 할 때 처음 생성한 Form 이 시작개체가 됩니다. 만약 이후에 생성한 다른 Form 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Program.cs 에 있는 소스를 변경해야 합니다. 샘플에서는 기본에서 설정되어 있는 FileDialog MainForm 으로 변경할 것입니다.

 

 탐색기에서 Program.cs 를 찾아 더블 클릭하거나 오른쪽 마우스 > 코드 보기 를 선택합니다.

 

Program.cs 소스에서 Main() 함수로 갑니다. 그리고 Application.Run() 파라미터에 new FileDialog new MainDialog 로 변경합니다. 프로젝트 시작 폼은 이곳에 인자로 들어간 개체입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C# 윈폼(WinForm) 프로젝트에서 콘솔창(console) 띄워서 로그 보기
[C#] ListView 데이터 추가시 열에 추가하는 다양한 방법
시샵 C# using 네임스페이스 자동으로 추가하는 방법
시샵 C# 타이머를 이용해서 시계 만드는 방법
샵 C# 새로운 Form 다이얼로그, 팝업창 띄우기, 원하는 위치에 띄우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