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프로그램 사용법

 

환경 : Internet Explorer 11

 

네이버 유틸을 뒤지다가 우연히 알게된 클린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으로 특이한 메뉴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그것은 리셋, 시크릿 모드, 열어본 파일 정리 입니다. 하나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설치

 

▼ 프로그램 설치 URL 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www.re3.kr/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설치와 동시에 컴퓨터 오른쪽 하단이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아주 특이 하네요. 상시 이용할수 있도록 트레이가 아닌 화면에다 묶어 놨네요.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각 버튼은 아래 그림에서 시크릿 모드를 제외한 5개에 해당합니다. 버튼에 붙어 있는 숫자는 치료 해야할 개수를 말하는 거겠죠.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큰일 날것이라고 경고하는 것 같군요.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2. 디스크 정리 및 인터넷 최적화

 

▼ 리셋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네이버 클리너로 우선 청소해 보았습니다.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디스크정리와 인터넷 최적화를 한 결과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삭제한 목록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클린으로 청소하고 나서 실행했는데도 개수가 제법 나오는 군요.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상세히 비교해 볼려고 옵션을 찾았지만 네이버 클리너 처럼 어떤항목을 체크해서 삭제할 것인지 셋팅할수 있는 화면은 없었습니다. 네이버 클리너는 아래와 같이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무조건 삭제하기 보다 삭제항목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사용하자 선택할수 있도록 해준 네이버 클리너에 더 점수를 주고 싶네요.

 

3. 리셋 (프로세스 클린)

 

▼ 프로그램 이름과 동일한 리셋기능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핵심기능 같네요. 설명에 의하자면 사용자 몰래 켜진 프로그램을 찾아 모두 종료 시킨다고 하네요. 제 컴퓨터에 34개나 있군요.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실행시킨후 결과 입니다. 저는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뜰수 있도록 등록한 프로그램이 제법 되는데 모두 죽여버렸군요. 아웃룩, Line, StikyNot, InputDirector 등 내가 직접 실행하지 않은 프로그램들은 모두 포함되는 군요.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이 기능은 프로그램이 느리거나 용량이 큰 프로그램을 돌릴 때 한번 해주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임전에 실행하면 좋겠네요. 그런데 종료 리스트를 알려주고 선택할수있으면 더 좋을텐데 아쉽네요.

 

4. 사용흔적 지우기

 

▼ 사용흔적지우기는 공용컴퓨터를 사용할 때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윈도우에서는 사용자 기록을 남기지 않는 셋팅 옵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가 그렇게 하기는 힘들고 윈도우 옵션을 접근하지 못하도록 해 놓은 컴퓨터가 많으므로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사용흔적 지우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그 목록을 보여주게 됩니다. 인터넷 이용 기록뿐만 아니라 문서 이용내역도 모두 삭제해 주네요.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클릭한방으로 사용내역을 지우거나 사용하지 않는 프로세스를 삭제해 주는 기능은 아주 편리 한 것 같습니다. 주로 네이버 클리너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곳에 없는 기능이라 더 돋보이는 군요. 하지만 사용자가 선택할수 있는 옵션이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

 

5. 주의

 

▼ 리셋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한번씩 실행하게 되면 브라우저 아이콘을 새로 만들어서 작업 표시줄에 추가합니다. 이게 문제가 뭐냐면 사용자 동의 없이 InPrivate 를 설정해서 브러우저 띄울 때 마다 사용자 기록이 안남도록 해 버린다는 것입니다 확인을 위해 익스플로러 속성정보로 갑니다.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그러면 http://inprivate.or.kr/ -private 가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으로 클릭하게 되면 항상 InPrivate 로 브라우저 띄워지게 됩니다.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 아마 InPrivate 를 잘 모르시는 초보자 분들은 이게 왜 삭제가 안되지 하고 헤멧을 겁니다. 원래는 브라우저 종료하고 새로운 브라우저를 띄우게 되면 없어져야 합니다.

[인터넷] 프로세스 종료기능이 있는 “리셋” 프로그램 사용법

 

InPrivate 가 계속 설정이 되어 있어서 로그인 아이디가 저장되지 않아 매번 입력하는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분들은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지우시고 새로 하나 만드세요.^^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