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VBA Cells 속성의 다양한 사용법

엑셀(Excel)/VBA
반응형

Cells 개체는 행/열 번호로 지정한 위치의 셀을 지정합니다. 여러 셀을 포함하는 영역 지정은 할 수 없고 단일 셀 지정만 가능합니다. 영역을 지정하고 싶다면 Range 개체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 소개한 예제를 통해 Cells 사용법을 하나씩 익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한 코드를 실행하기 위한 툴로 직접 실행 창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Visual Basic 편집 툴에서 보기 > 직접 실행 창 메뉴를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Ctrl + G 입니다.

 

Cells 개체는 두 개의 인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Cells(행 번호, 열 번호) 와 같이 행 번호와 열 번호를 입력해서 셀을 지정합니다. Cells(1, 1) = “셀값은 셀 주소 (1, 1) 셀값을 입력하는 코드입니다.

 

지정한 셀 주소를 선택하고 싶다면 Select 속성을 사용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VBA 셀 영역 선택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VBA 마지막 행과 열의 수 찾기
엑셀 VBA 셀 참조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VBA 셀 색상 변경하는 두 가지 방법
엑셀 VBA 셀 데이터 검색해서 찾기



 

 

Cells 의 인수로 하나만 입력해도 코드는 동작하는데, 입력한 숫자는 행 번호 1 에 열 번호를 가리킵니다.

 

만약 Cells 개체로 영역을 지정하고 싶다면 Range 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Range 의 첫 번째 인수에 범위의 시작지점에 해당하는 셀을 Cells 로 지정합니다. 또 두 번째 인수에는 범위의 종료지점을 Cells 로 지정합니다.

 

Cells 의 인수로 숫자만 사용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열 번호가 숫자라서 헷갈리시는 분들은 알파벳을 사용해 보세요. , 텍스트이므로 쌍따움표로( “” ) 감싸야 합니다.

 

다음은 행과 열에서 연속된 데이터의 끝 위치를 찾고 싶을 때 Cells 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ells 의 하위 함수로 자주 사용하는 것이 End 입니다. 코드에서 Rows.Count 는 엑셀에서 제공하는 최대의 행 개수를 뜻합니다. 2007 버전 이후에는 1,048,576 개입니다. End 의 인수로 입력한 xlUp 상수는 마지막 행인 1,048,576 까지 내려가서 데이터가 있는 마지막 행 위치까지 올라오라는 의미입니다.

 

Cells(Rows.Count, "A").End(xlUp).Select

 

 

이번에는 행에서 데이터 끝 위치를 찾는 방법입니다. Rows.Count 대신 열 입력값으로 Columns.Count 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End 의 인수로 xlToLeft 상수를 입력합니다.

 

Cells(2, Columns.Count).End(xlToLeft).Select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VBA 영역 선택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VBA 마지막 행과 열의 찾기
엑셀 VBA 참조하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 VBA 색상 변경하는 가지 방법
셀 VBA 데이터 검색해서 찾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